[HOW TO 마케팅] 유튜브 광고, 영상 없이 하는 법
유튜브 디스플레이 광고 활용하기
실전 마케팅이 궁금하다고요?🤔 <디지털 인사이트>가 [HOW TO 마케팅] 시리즈를 시작합니다. 마케팅 기업이 발행하는 자체 콘텐츠 가운데 실무에 활용하기 좋은 글만 추려 읽기 좋게 정리했습니다. 원문을 참고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어요.
유튜브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입니다. 영상 광고는 텍스트에 비해 서비스를 쉽고 자세하게 설명할 수 있죠. 하지만 모든 업체가 영상 제작 여건을 갖춘 건 아닙니다. 오늘은 이미지 광고로 유튜브 광고를 진행하는 법을 살펴봅니다.
1. 디스플레이 광고를 아시나요?
유튜브 광고는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영상 전후, 중간에 삽입되는 인스트림 방식입니다. 또 다른 유형은 우측 연관 콘텐츠 목록 상단에 등장하는 광고입니다. ‘반응형 디스플레이’라고 불리는데요. 이미지나 텍스트, CTA 버튼 등을 조합해 제작한 광고로, 영상을 만들기 어려운 업체라면 이 같은 광고를 활용해 유튜브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미지 광고 진행하기
유튜브 반응형 디스플레이 자리에 광고를 싣기 위해선 구글의 검색 광고 타기팅 설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의 타기팅 설정은 크게 5개 부문으로 나뉘는데요. 이 중 ‘잠재고객’과 ‘인구통계’는 대상에 대한 설정이며, ‘키워드’ ‘주제’ ‘게재 위치’는 장소에 대한 설정입니다. 따라서 캠페인 세팅 시 유튜브를 게재 위치로 설정하면 디스플레이 광고를 유튜브에 실을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이미지 활용하기
이미지 광고를 소비자의 기억에 더 오래 남기려면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야 합니다. 영상 광고에 비해 제작 부담이 덜한 만큼 양으로 승부해야 하는 셈이죠. 실제로 바름과 캠페인을 진행한 키오스크 업체는 다양한 이미지 광고를 진행해 영상 광고를 하지 않았음에도 3개월 차부터 키워드 검색량이 급증했습니다.
유튜브 광고, 이처럼 영상 없이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잘 활용해 적은 비용으로 높은 광고 효과를 얻어보는 건 어떨까요?
👉 원문 링크: 유튜브 광고, 영상 소재가 없어도 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