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Brand

Special Treat For You, 바이럴필름 제작기

<투썸플레이스 바이럴필름 제작기>

백년만에 휴가를 떠난 산타를 대신해 투썸플레이스가 선물하는 Special Treat

바이럴 필름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회자가 되는 영상이 되어야 한다는 전제하에 제작된다. 정식 브랜드 CF와는 다소 다른 목적으로 제작되는 바이럴 필름을 제작할 때는 브랜드 고유의 분위기를 헤치지 않으면서 시청자의 흥미를 끌어야 한다는 과제가 주어진다.

투썸플레이스 ‘산타의 휴가’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투썸플레이스가 소비자에게 한 단계 더 다가가기 위해  브랜드에서 처음 시도하는 디지털 필름이라 더욱 부담이 됐다.

‘산타의 휴가’라는 주제 아래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케익을 매력적으로 드러냄과 동시에 직선적이고 간결한 매장 인테리어 콘셉트를 보완하려고 했으며, 크리스마스의 동화적이고 따스한 느낌을 담아낼 새로운 영상을 만들어내는 것에 큰 기획 방향을 잡았다.

시공간을 초월한 산타의 일터

스토리는 산타의 분주한 일터와 투썸플레이스에서의 달콤한 휴가가 대조돼 그려진다. 장면 전환을 통해 이분법적인 스토리를 분리해 단순화시켰고, 1분이라는 짧은 영상 안에서 시청자의 주목을 끌어야 하기에 스토리를 이해하게 하는 방법적 수사보다는 영상미에 초점을 맞춰 이를 쉽게 이해하는 영상을 구현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췄다.

장면을 극적으로 전환하기 위해 산타의 분주한 일터는 광각렌즈 (아나몰픽렌즈)를 활용해 화면의 왜곡 효과를 주어 비현실적인 공간으로 표현했고 산타의 공간은 섬세한 동화적 소품들과 엔틱 가구들, 크리스마스의 소품들을 적절하게 배치, 현실세계와 구분 짓는 방안으로 디스플레이 했다. 또한, 고풍스럽고 몽환적인 배경과 대조적으로 최신 IT 기술을 이용해 분주하게 일하는 산타를 표현하고 CG를 이용해 바이럴 요소를 가미했다. 실재에 가깝도록 정교하게 만들어진 루돌프는 씬스틸러로 활약할 수 있도록 영상 곳곳에 배치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현실 공간 즉 투썸플레이스에 도착한 산타와 루돌프 장면은 컬러톤 변화를 통해 산타의 작업실에 반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분위기를 연출, 유지하고 화면 비율도 2.4:1의 시네마 스타일의 화면에서 16:9의 비율로 영상이 바뀌면서 현실세계의 투썸플레이스 공간을 안정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식욕과 행복감을 동시 자극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가 세팅한 스페셜 메뉴와 케이크들을 배치해 섬세하면서 생동감 있는 화면을 제공했다.

 

크리스마스가 주는 동화적 환상을 통해 휴식을 이야기하다

투썸 플레이스는 ‘산타의 휴가’ 영상 노출을 기점으로 현대인들이 잠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투썸 케이크와 함께 ‘휴식’을 즐기며 조금 더 여유롭고 달콤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담당자 Talk
서윤정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마케팅팀 과장
이예지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마케팅팀 사원

Q. 서비스플랜코리아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먼저 투썸플레이스 모바일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있어 투썸플레이스라는 브랜드와 업종에 대한 이해도가 없으면 안 됐는데요. 서비스플랜코리아의 여러가지 브랜드 영상 레퍼런스를 보니 감각적이면서도 멋진 광고들을 잘 만드는 것 같았고, 담당자들의 전문성과 열정이 눈에 보여 이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어요.

Q. 이번 바이럴필름은 어떻게 만들고자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중고가 케이크 시장 내 No.1 Player로서 매년 케이크 수요가 가장 높은 크리스마스 시즌은 사업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올해 ‘Special Treat for you‘라는 테마를 기획함에 있어 투썸의 ‘Special Treat’와 산타의 휴가와의 연관관계를 유머와 공감스토리로 엮어 크리스마스 콘셉트를 쉽게 전달하는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타깃의 관심을 촉진하는 호감도 높은 영상물로 소비자간 공유와 자생적 바이럴을 촉진하고, 궁극적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 환기에 기여함에 따라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하게 됐습니다.

Q. 론칭된 영상을 어떻게 평가 하시나요?

넉넉치 않은 제작 시간이였지만, 감독의 연출이 매우 만족스러워 영화 같은 영상미와 생동감 있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영상을 담아냈습니다.  또, 고객에게는 심미적인 만족감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메시지를 잘 전달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루돌프가 영상 전체의 치트키 역할을 톡톡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Q. 작업 과정은 어떠했는지요?

크리스마스 콘셉트에 맞춰 잘 구현된 산타 작업실과 사전에 제작한 루돌프 가면 등 동화적인 크리스마스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져 작업 내내 환상의 세계에 들어가 있는 기분이 들었어요. 전 직원과 스텝들이 열정적으로 그리고 서로를 존중하며 일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번 프로젝트가 계획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영상 On-Air 직전까지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 체크하며, 조금이라도 더 소비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인 이번 영상이 ‘투썸에서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휴식’이라는 스토리를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Q. 클라이언트와의 협업 과정은 어떠했나요?

길지 않은 프로젝트 기간이었으나 투썸플레이스 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셔서 예정 일자에 맞춰 오픈이 가능했어요. 그리고 저희가 중점적으로 여겼던 많은 부분을 잘 이해해주셔서 영상미에 올인할 수 있도록 해주신 것에도 감사드립니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