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는 2021년 최고의 소셜 인터넷서비스 우수 사례들과 우수 기업, 기관, 단체들을 찾아 시상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1’ 시상식 후보등록을 오는 5월 31일까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한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그 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해 인터넷브랜딩 및 서비스를 효율적이며 혁신적으로 제공한 채널을 선정해 시상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 인터넷 분야 시상행사로, 국내 인터넷전문가들로 구성된 4만여 명의 회원 및 3,800여 명의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집단지성 평가 방식을 통해 수상작 심사에 참여하고 인터넷 관련 우수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자 축제 행사다.
‘소셜아이어워드 2021’행사는 각 분야별 후보등록과 추천을 받은 후,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대해 평가위원단의 온라인평가를 거쳐 2021년을 빛낸 영예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운영 및 활용사례와 기업(기관)을 선정해 각 부문 대상과 최우수상 등을 시상한다.
또한 ICT 관련 기관기업 및 인터넷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시상식 축제 행사를 중심으로 인터넷 서비스 구축 기술 및 디자인의 변화, 트렌드 미래 변화 방향 등 세미나 및 컨퍼런스 행사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오는 7월에 개최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1’ 시상식 후보 등록은 누구든 자유롭게 소셜미디어를 통해 서비스되는 다양한 인터넷 활용 사례를 수상후보로 추천 또는 등록할 수 있다. 수상 후보 공모는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http://www.i-award.or.kr/Social)를 통해 현재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