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oint 앱 광고상품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L.Point 앱 광고상품

모바일 쇼핑과 구매에 익숙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고자 한다면 L.point 광고상품을 확인하라

L.Point 메인배너 애드버토리얼 광고상품 예시
  • 상품명: L.Point 앱 광고상품
  • 집행금액: DA 광고상품 최소 집행금액 100만 원, 애드버토리얼 광고상품 최소 집행금액 500만 원
  • 주요특징: RTB 방식으로 유연한 광고 운영 및 다양한 옵션의 타깃팅 광고 집행이 가능함
  • 기대효과: 모바일 앱을 통한 포인트 적립과 사용에 익숙한 주 소비층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됨

L.Point 앱은 3,800만 명의 회원을 갖춘 롯데그룹의 통합 멤버십 앱으로 롯데그룹 계열사와 외부 제휴사 50여 개 브랜드와 제휴되어 있다. L.Point 앱을 통해 롯데백화점, 롭스, 롯데시네마, 세븐일레븐, 롯데월드 등 쇼핑, 외식, 여가, 금융, 교육/문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포인트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앱을 통해서 포인트 적립과 사용을 현금처럼 할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콘텐츠 구성으로 유저들이 충성도 높게 이용하고 있다.

L.Point 앱은 2018년 12월 기준으로 MAU 360만 이상, DAU 42만 유저가 활동하고 있으며 누적 다운로드 수는 천만 건에 달한다. 성별 비율로는 여성이 62%, 남성이 38%의 분포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주요 소비층인 25세~44세 연령대의 유저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미션이나 이벤트 등을 통한 참여형 콘텐츠, 만화 및 게임과 같은 소비형 콘텐츠를 다채롭게 제공함으로써 타 매체 대비 높은 앱 실행 횟수를 보이는 것도 L.Point 앱의 특징이다. 콘텐츠의 평균 노출은 140만 회, 평균CTR은 약 10%이며, 월평균 실행 횟수는 2017년 12월 기준 거의 300회에 달한다.

L.Point 앱에는 메인배너 DA, 메인배너 애드버토리얼, 날마다가게 등 다양한 광고상품이 있다. 이 중에서도 메인배너 광고상품은 성별, 연령, 지역, OS 등 세분화된 조건으로 타깃팅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옵션 적용 개수에 따라 기본 단가의 20% 할증이 적용된다. L.Point 광고상품은 RTB 방식으로 유연한 운영이 가능하고, 일 예산 제한 기능으로 효율적인 광고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L.Point 메인배너 DA 광고상품 예시

메인배너 DA는 앱 실행시 첫 화면에 노출되는 배너를 클릭하면 아웃 랜딩페이지로 이동하는 광고상품이며, 가로 스와이프 형식으로 랜덤 노출된다. CPM 평균 단가는 2,400원, CPC 평균 단가는 300원이다. 최소 집행 금액은 100만 원이다.

메인배너 애드버토리얼 상품은 배너를 클릭하면 콘텐츠 페이지를 거쳐 아웃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는 광고상품이며 상단 텍스트, 원형 소재, 하단 타이틀(버튼)으로 구성된다. RTB 방식은 CPC만 제공되며 단가는 고정가로 300원이고, 최소 집행 금액은 500만 원이다. 메인배너 애드버토리 얼 상품의 특징은 콘텐츠 제작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외에도 날마다가게 DA 광고상품은 메인피드 하단 스크롤 영역과 메뉴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영역 두 가지 영역에 랜덤으로 배너가 노출되고 이를 클릭하면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는 광고상품이다. RTB 방식은 CPC로, 평균 단가는 200원, 최소 집행 금액은 100만 원이다.

L.Point 앱에 노출되는 모든 광고 소재는 사전 검수를 거쳐야 하며, 정책에 따라 광고가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소재 가이드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또한 광고 집행 3일 전까지는 광고 소재 검수 및 세팅이 완료되어야하며, 불가할 경우 광고 라이브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을 유념해야 한다.

L.Point 앱은 주요 소비층이 충성도 높게 사용하는 매체인 만큼 식품, 유통, 여가/라이프스타일, 교육, 스포츠 등 다양한 업종의 광고 캠페인을 집행한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모바일 쇼핑과 구매에 익숙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고자 한다면 체크해 보기를 추천한다.

Credit
에디터
저자 김진선 인크로스 홍보담당 과장 (luckystar@incross.com)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