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dog is for life, not just for Christmas

영국의 동물 복지 자선 단체인 Dogs Trust의 크리스마스 시즌 영상.

강아지는 크리스마스 선물이 아니에요

모두가 행복한 어느 크리스마스 식사 자리. 코르크로 만들어진 작은 강아지 한 마리가 테이블 위에서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터그 놀이를 하는가 하면 공을 주고 받기도, 쏟아진 소스 위에서 뒹굴기도 하며 즐거워 보인다. 시간이 흘러 밤이 되고, 테이블 위에서 강아지는 잠자리에 든다. 다시 돌아온 아침. 모두가 떠난 테이블 위로 청소를 하는 큰 손 하나가 나타나더니, 코르크 강아지까지 쓰레기통으로 밀어 버린다. 그리고 이내 영상에는 실제 박스에 버려진 강아지 한 마리가 등장한다.

이 영상은 영국의 동물 복지 자선 단체인 Dogs Trust의 크리스마스 시즌 영상.
그동안 다양한 영상으로 동물들의 생명권을 외쳐왔던 Dogs Trust가 이번에는 40년 전 처음 만들었던 ‘A dog is for life, not just for Christmas’를 슬로건으로 다시 내세워 ‘진정 평생의 약속을 할 준비가 되었을 때 강아지를 키우라’는 묵직한 메시지를 던졌다. 그들이 말하는 것처럼 강아지를 기르는 것은 분명 행복과 사랑을 가져다주는 멋진 일이지만, 그것이 항상 우리의 예상대로 흐르지는 않는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그 순간, 많은 유기견이 발생한다. 강아지는 잠깐 즐기고 버려도 그만인 크리스마스 선물이 아님을 다시 한번 생각하자. 평생을 함께할 준비가 안 되었다면 더욱이.

Credit
에디터
레퍼런스
© Di Today 디아이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
Refresh
Go to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