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Brand, News Today

2019.05월 Book Review

『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 』
나는 하루 한번 [나]라는 브랜드를 만난다

강민호 | 턴어라운드

브랜드, 브랜드 브랜드. 그 어느 때보다 브랜드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길 주저하지 않는 요즘. 이 책은 특히나 ‘나라는 브랜드’를 집중 조명한다.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의 저자 마케터 강민호가 두 번째 마케팅 에세이를 선보였다. ‘에세이’라는 말처럼 이 책은 마케팅 서적이라기보다는 수많은 ‘나’들에게 건네는 말랑말랑한 이야기다. ‘여러분의 삶이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입니다’라는 책의 문구를 보며 나라는 브랜드에 대해 깊게 생각해본다.

Editor’s comment
이번 특집에서는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9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담았습니다. TOP50을 통해 인터브랜드가 말하는 브랜드만의 ‘Iconic moves’를 살펴보시죠.


『 리테일의 미래 』
기술은 어떻게 소비를 바꾸는가

황지영 | 인플루엔셜

얼마 전, 쿠팡의 새벽배송을 이용하며 기자는 꽤나 큰 문화충격을 받은 기억이 있다. 전날 밤, 아침에 먹을 샐러드를 주문한 후, 눈을 뜨자마자 기대 반, 호기심 반으로 현관문을 연 기자 앞에는 정말 전날 밤 주문한 샐러드가 도착해 있었다. 대체, 리테일 시장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리테일의 미래’는 이렇듯, 놀라운 속도로 첨단기술이 침투하고 있는 리테일 시장에 주목했다.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기술 혁신으로 어떠한 소비경험을 선사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Editor’s comment
공간이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경험은 어디까지일까요. 이번 cause marketing에서는 마케터가 국내 핫플레이스를 다니며 얻은 경험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Comments
  • digital-insight-202102-offline-ads-theuber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