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클래스101,마음치유 독서모임 론칭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이사 고지연)이 온택트 독서모임 ‘당신이 옳다’를 오픈한다고 15일 전했다.

클래스101 자체 개발 앱에서 진행되는 독서모임

‘당신이 옳다 마음치유 독서모임’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정혜신의 심리치유서 ‘당신이 옳다’를 읽고 진행된다. 이 모임의 호스트는 그간 저자 정혜신과 ‘당신이 옳다 치유 프로젝트’를 함께해 온 권신정, 김태희 호스트가 클래스101이 자체 개발한 오디오 기반의 SNS 앱을 통해 진행하며, 호스트와 참여자가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 역시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모임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리적 불안감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오프라인 모임의 한계를 넘어 온택트 시대의 새로운 방식으로 마음을 나누고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시작됐다.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익명성이 보장된 가운데 진행되는 만큼 편하게 본인의 마음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혜신은 “속마음을 꺼내고 공감받고 싶은 건 우리 모두의 본능이지만, 동시에 그것이 두려운 건 속마음을 꺼냈다가 받았던 피해 경험들 때문”이라며, “이번 모임은 심리적 안전감을 토대로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클래스101의 새로운 도전, 커뮤니티 기반 신규 비즈니스

더욱이 이번 독서모임은 취미, 머니, 커리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클래스를 선보이던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시도하는 첫 커뮤니티 기반의 신규 비즈니스로, 클래스101 내부의 사내 모임을 통해 진행된 알파테스트가 호평을 받으며 모임의 효과가 검증된 만큼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뿐만 아니라 모임의 참가자가 경험을 쌓아 새로운 모임의 호스트가 되며 자연스럽게 커뮤니티를 넓혀갈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당신이 옳다’가 번역되어 출간되는 해외 시장까지도 뻗어갈 수 있는 무한한 확장이 가능한 비즈니스다. 이번 독서모임 프로그램은 주 1회, 3개월간 진행으로 총 12회차 과정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상세한 모임 일정 및 신청방법은 클래스101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솔 클래스101 PD는 “클래스101의 미션이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인 만큼, 사랑하는 일을 찾는 것의 가장 기본은 건강한 마음이라고 생각해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라며, “독서모임을 시작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을 마주하며 존재를 치유하고, 더 나아가 스스로에게 맞는 삶의 방식을 찾아 도전하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고민할 것이다”고 전했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