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의 줄임말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Marketing & Brand

코로나 시대의 줄임말

WTF, YOLO, LOL… 모두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줄임말이 코로나 시대에는 다른 뜻이 됐다. WTF는 ‘Wash Those Fingers’로 개인위생을 챙기라는 메시지가 되고, YOLO와 LOL은 ‘You Only Lockdown Once’, ‘Let Others Live’라는 사회적 거리두기 메시지가 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람들이 실내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생긴 변화다.

이 캠페인은 익숙한 줄임말을 재해석함으로써 우리의 낡은 생활 방식을 고치고, 새로운 사고와 행동의 전환을 촉구하려는 의도를 담았다.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오늘 다르게 행동해야 한다(If we want things to go back to normal, we have to act differently today)’ 영상 마지막에 나오는 문구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광고 회사 Stratitude가 유엔을 위해 만든 디지털 광고였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