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IBK기업은행, ‘ICT Award KOREA 2021’ 과기정통부장관상 수상

중소기업은행이 사단법인 한국정보과학진흥회가 주최하고 IT 전문 큐레이션 매거진 <디지털 인사이트>가 주관한 ICT Award KOREA 2021에서 한국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디지털인사이트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플립커뮤니케이션즈가 제작해 외국인 전용 뱅킹 ‘i-ONE Bank Global’을 전면 개편했다. 외국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다양한 언어로 쉽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O2O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쉬운 회원가입 프로세스를 구축한 것이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간편 인증 서비스(사설인증서 도입)과 오픈뱅킹 서비스, 필요한 기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ONE Wallet 서비스와 더불어 환율우대 프로그램까지 외국일을 위한 뱅킹 앱의 표본으로 자리 잡았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이번 ICT 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도,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다양한 국가기관 및 협회, 기업에서 후원하며 가장 창의적이고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와 플랫폼 6개 부문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특히, 6개 부문 장관상 등이 수여돼 뜨거운 주목을 받아 총 124개의 프로젝트가 참여했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