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사실, 대화할 수 있는 사람들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우리는 사실, 대화할 수 있는 사람들

대화를 가능케한 결정적인 조력자

Worlds Apart’ Experiment

BRAND CAMPAIGN

‘Open Your World’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영상 ‘Worlds Apart’는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시행한 동명의 사회실험을 담고 있다. 실험의 내용은 이렇다. 생전 처음 보는 두 사람이 한 방에 들어온다. 두 사람은 몇 개의 과제를 받는다. 그들은 의자와 테이블을 조립하고 자신을 정의하는 다섯 개의 단어를 상대에 제시하는 등의 과제를 차례로 수행한다. 이들의 마지막 과제는 함께 짧은 영상을 보는 것이다. 벽 앞에 선 그들에게, 참가자들 개인의 인터뷰 영상이 영사된다.

실험은 총 세 개의 방에서 진행된다. 첫 번째 방에는 정치적으로 우파인 반페미니즘 성향 남성과 좌파인 페미니스트 여성이, 두 번째 방에는 ‘기후 변화는 거짓’이라는 남성과 환경운동가 남성이, 세 번째 방에는 젠더퀴어를 부정하는 남성과 트랜스젠더 여성이 있다. 영상을 보고 난처한 표정을 짓고 있는 이들 앞에 남은 것은 하이네켄 두 병과 ‘방에서 나가도 좋고 남아서 상대와 대화를 나누어도 좋다’는 선택지다.

인터뷰 영상이 끝나고 방 안에 잠시 정적이 흐른다. 그리고 아무도 방에서 나가지 않는다. 방 안에 남은 이들은 함께 조립한 테이블 앞에 마주 앉아 못다 한 대화를 나눈다. 손에는 하이네켄 병이 들려있다.

내 세계에 고립돼 타인과 동떨어진 이들이 대화를 통해 타인의 세계로 나아간다는 메시지. 마음 벅차고 대화를 보조하는 도구로서 자연스럽게 상황에 녹아든 이번 하이네켄의 메시지는 그 같은 대화를 가능케 한 결정적인 조력자처럼 보인다.

Credit
에디터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