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연결하는 ‘스타트업 찾기’ 서비스 런칭

스타트업 투자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다

– IR자료부터 재무 정보, 투자유치 이력까지 국내 모든 스타트업 데이터 제공해
– 영상 콘텐츠 포함한 기업 프로필 작성 및 공유, 투자자 네트워킹까지 앱에서 무료로 이용가능해
– VC, 엑셀러레이터 등 이미 국내 대부분의 스타트업 투자 전문가 등록 마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자 : 신혜성, www.wadiz.kr)는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스타트업 찾기’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찾기’는 스타트업의 명함이란 콘셉트로 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기업 정보와 프로필 작성부터 공유, IR 요청하기 등 투자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와디즈 앱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스타트업 투자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스타트업을 위한 IR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쉽게 찾아볼 수 없다는 점에서 기인, 스타트업 전용 온라인 IR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  

이로써 벤처캐피탈을 비롯해 정부기관, 엔젤투자자, 엑셀러레이터 등 개인부터 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트업 투자자들은 와디즈를 통해 1백만개 이상의 국내 기업 IR자료를 열람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연결이 보다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산업군, 투자단계, 업력 등 필터링을 통한 스타트업 검색 기능과 한국기업데이터와 연계해 기존 포털에서 유료로 제공하던 기업의 재무자료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스타트업 정보를 손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지난 14일 와디즈는 한국기업데이터와 스타트업 투자 정보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그 시작으로 한국기업데이터를 통해 제공되는 기업 정보가 이번 스타트업 찾기 서비스에도 적용되어 있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국내 주요 벤처캐피탈 심사역들로부터 큰 도움이 된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며 “국내 스타트업 기업과 투자자 모두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Credit
에디터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
Refresh
Go to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