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스터닝의 ‘포트폴리오 캠프’로 포트폴리오 걱정 끝

국내 최대 창작자 네트워크 ‘스터닝(대표 김승환)’이 ‘스터닝 포트폴리오 캠프’로 젊은 창작자들을 적극 지원한다. 올 해 처음으로 시작되는 ‘스터닝 포트폴리오 캠프’는 프로 디자이너를 꿈꾸는 신진 디자이너들을 위한 포트폴리오 코칭 프로그램이다. 국내 유명 스튜디오의 베테랑 디자이너가 포트폴리오의 기획과 구성, 편집, 전 과정에 걸쳐 무료로 코칭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더블디’와 함께 완성하는 당신의 포트폴리오

오는 1월 14일까지 모집하는 ‘스터닝 포트폴리오 캠프’ 1기는 국내 대표 토털 디자인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더블디’의 김한솔 아트 디렉터가 코칭 멘토로 참여한다. 2012년 설립된 스튜디오 더블디는 현대, 기아, 롯데, 아리따움, 올리브영, 설화수 등 굵직한 브랜드의 디자인 작업을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스터닝 포트폴리오 캠프’ 참가자는 김한솔 스튜디오 아트 디렉터에게 2주간의 집중 컨설팅과 코칭, 데모데이를 받으며 최종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다. 아울러, 완성된 포트폴리오를 국내 창작자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인 스터닝 센터에 소개할 기회도 함께 얻는다.  

캠프에 참가할 행운의 주인공은 16명 뿐!

‘스터닝 포트폴리오 캠프’는 자신의 포트폴리오와 자유 형식의 간단한 자기 소개서를 스터닝 센터 홈페이지 내 ‘스터닝 포트폴리오 캠프’ 코너에 제출해 지원할 수 있다. 스터닝 센터와 스튜디오 더블디는 지원자의 희망 디자인 분야, 디자인 가치관 등의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 최종 16인의 캠프 참여자를 선정한다. 스터닝 포트폴리오 캠프1기는 2팀, 각 팀당 8명으로 운영된다. 최종 선정자는 오는 1월 20일 스터닝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캠프는 1월 26일-2월 9일 매주 화요일 서울 연남동의 스터닝 라운지 혹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더 상세한 정보는 스터닝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스터닝 김승환 대표는 “포트폴리오는 젊은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개성과 역량을 가장 집약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도구이자 얼굴이지만 많은 디자이너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기도 하다”며 “‘스터닝 포트폴리오 캠프’가 취업을 앞 둔 졸업생이나 새로운 프로젝트에 응모하는 젊은 디자이너들이 멋진 포트폴리오를 완성해 전문 디자이너로 경력을 쌓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프로그램 기획 의도를 밝혔다. 

언택트 전시는 스터닝과 함께

코로나 19로 대면 졸업 전시회 진행이 어려워진 현 대학가의 상황을 반영, 스터닝 센터를 통해 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언택트 졸업 전시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현재 홍익대학교 판화과 온라인 졸업 전시, 건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온라인 졸업 전시가 스터닝 센터의 창작 활동 홍보 코너인 ‘SSUP!’을 통해 온라인 관람객을 만나고 있다. 

한편 ‘매우 멋지고 아름다운, 믿을 수 없는’이라는 단어에서 영감을 받은 스터닝은 18만 명에 달하는 국내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서비스 브랜드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