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상복 터진 펜타브리드, ICT Award KOREA 2021 장관상 포함 4관왕

디지털 에이전시 ‘펜타브리드’가 한국정보과학진흥회가 주최하고 IT전문 큐레이션 매거진 <디지털 인사이트>가 주관하는 ICT Award KOREA 2021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2개의 전자신문사장상·2개의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장상을 수상하며 4관왕에 등극했다.

ICT 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도, 한국콘텐츠진흥원,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국가기관 및 협회, 기업에서후원하는 행사이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지향적 기술 분야 및 마케팅 콘텐츠 분야에서 공정한 심사를 거쳐 6개 부문 우수한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피자헛 <웹/모바일 리뉴얼 및 운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피자헛 웹/모바일 리뉴얼 프로젝트가 &AWARD 2020 대상에 이어, ICT Award KOREA 2021에서도 통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리뉴얼을 통해 피자헛의 다양한 혜택 메뉴·개인 맞춤 서비스 메뉴·주문 기능 그룹핑 등 여러 기능을 효과적으로 추가하며,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주문 기능에 한정됐던 플랫폼 서비스에서 벗어나,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 온라인 멤버십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어 고객 니즈 만족을 위해 ‘한 메뉴 추가 전략’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심플한 화면 분할’로 시각 패턴화 작업 및 Seamless & Simple Flow를 구현해 UI·UX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얻었다.

피자헛 <웹/모바일 리뉴얼 및 운영> 보러가기

롯데관광개발 <제주드림타워 온라인 플랫폼 구축> – 전자신문사장상

전자신문사장상(금상)을 수상한 ‘제주드림타워 온라인 플랫폼’도 이번 수상이 익숙하다. 아이어워즈 2020아이어워즈 최우수 수상에 이어 ICT 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Korean Modern Lifestyle’이라는 제주드림타워의 아이덴티티에 초점을 맞춰 플랫폼을 구축했고, 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간접 경험을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모든 연령층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UI와 특급 호텔만이 지닌 고급스러운 감성을 자연스럽게 구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관광개발 <제주드림타워 온라인 플랫폼 구축> 보러가기

세이브더칠드런 <런택트 국제어린이 마라톤 캠페인> –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장상

코로나19로 인해 행사 진행이 힘들어진 시대. 그래서 세이브더칠드런의 <런택트 국제어린이 마라톤 캠페인>이 더욱 빛났다. 런택트(Run+Untact)는 코로나로 인오프라인 개최가 어려워지자 앱과 마라톤 키트를 활용해 진행한 최초의 비대면 마라톤으로, 해당 캠페인 오픈과 동시에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단 3일 만에 1만 1,013명의 참가와 2만 7,000개의 참가자 인증 피드로 2차 확산을 불러일으키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러한 선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세이브더칠드런 <런택트 국제어린이 마라톤 캠페인>은 지난해 잇어워드 2관왕에 이어, 이번 어워드에서도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세이브더칠드런과 펜타브리드는 작년 참가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 힘입어 앞으로 더욱 다채로운 마라톤으로 보답하겠다는 기대를 전했다.

<런택트 국제어린이 마라톤 캠페인> 보러가기

삼성화재 <삼성화재 프로포즈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장상

삼성화재의 ‘프로포즈 티스토리 블로그’는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는 보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된 삼성화재 대표 SNS 채널이다. 펜타브리드는 기존 ‘보험’이라는 딱딱할 수 있는 이미지를 친근하고 신뢰감 주는 일러스트 요소로 풀어냈다. 이러한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누구나 편안하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환경으로 재해석하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해당 프로젝트는 ICT 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장상(은상)을 수상했다.

삼성화재 <삼성화재 프로포즈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보러가기


한편, 펜타브리드는 2001년 창립해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디지털 에이전시다. 마케팅과 플랫폼 분야에서 클라이언트 비즈니스를 위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ICT Award KOREA 2021은 124개의 프로젝트가 등록됐다. 온라인 예선·본선평가·결선평가·최종심사를 거치며 한국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경기도지사상 등 총 23개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수상작에 대한 평가내역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디지털 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