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빠르고 편리한 틱톡, 5가지 기능 추가로 더욱 즐거워진다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는 관련 신규 기능들을 29일 발표했다.

늘어난 편의성, 더욱 즐거워진 라이브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5가지로, ‘라이브 코호스트’ ‘라이브 진행자 지원’ ‘PIP 모드(Picture-In-Picture)’ ‘라이브 Q&A’ ‘키워드 필터’다.  

라이브 코호스트‘는 이원 생중계와 비슷한 개념으로 두 사용자가 한 화면에서 동시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제 틱톡 사용자들은 라이브 진행 시, 언제 어디서나 다른 사용자와 함께 라이브를 진행할 수 있다.

라이브 관리‘는 진행자가 라이브 시작 전 설정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 중에서 자신의 라이브 방송을 도울 관리자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라이브 도중 진행자와 관리자는 음소거 및 차단 기능을 사용해 쾌적한 라이브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PIP 모드(Picture-In-Picture)‘는 시청하고 있는 틱톡 라이브 영상을 유지하면서 모바일 내 다른 활동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다른 활동으로 넘어가면 라이브 화면이 작게 전환된다. 틱톡 라이브를 보다가 중요한 메시지가 와서 답변을 할 때, 웹 검색을 할 일이 생길 경우 유용하다.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지원된다.

실시간 소통이 강점인 틱톡 라이브의 장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라이브 Q&A’ 기능이 추가됐다. 진행자는 시청자 질문이 게재되면 바로 확인하고 답하고 싶은 질문을 직접 선택하고 공개, 답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라이브에 접속한 시청자들은 진행자와 즉각적인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다. 해당 기능은 18.4.0 이상 버전에서 사용 가능하다.

라이브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악플을 사전 방지 하기 위한 기능도 추가됐다. 라이브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들이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진행자는 라이브 론칭 스크린에 있는 설정 탭을 활용해 댓글창을 끌 수 있으며, ‘키워드 필터‘ 기능으로 최대 200개의 키워드를 추가해 라이브 채팅 내 관련 단어를 숨길 수 있어 깨끗한 채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틱톡커를 위한 기능 Coming Soon

이 밖에도 틱톡은 라이브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추가 기능의 출시도 준비중이다. 크리에이터가 틱톡 라이브를 생성 시 홍보할 수 있도록 돕고, 시청자는 알림 수신을 받을 수 있는 ‘라이브 이벤트’, 다양한 카테고리의 라이브를 발견할 수 있는 ‘탑 라이브’, 시청자들이 라이브 시청 시 댓글을 달기 전 다른 사용자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표현을 사전 방지할 수 있는 ‘라이브용 다시 생각해보기’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틱톡 관계자는 “틱톡은 이번 라이브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더 많은 크리에이터, 아티스트, 브랜드 그리고 시청자가 더욱 다양하고 안전한 경험과 관계를 쌓아나가길 바란다”라며, “틱톡이 크리에이터 중심의 생태계이자 크리에이터 플랫폼으로 확장하는는 행보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