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메타버스의 미래를 책임질 비브스튜디오스, 싸이더스와 MOU 체결

  • 국내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의 소속사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와 ‘너를 만났다’ 제작사 비브스튜디오스가 협력해 메타버스의 미래 제시
  • 비브스튜디오스 자체 개발 통합솔루션 ‘VIT’로 버추얼 인플루언서와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예정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사 비브스튜디오스(대표 김세규, VIVESTUDIOS)는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와 24일 콘텐츠 및 기술 개발 제휴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비브스튜디오스는 국내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ROZY)’와 함께 새로운 수준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는 국내 첫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를 제작한 업체다. 로지는 지난해 8월부터 SNS를 통해 실제 사람처럼 활동하다 12월부터 가상 인물임을 밝히면서 주목을 받았다. 최근 한 금융 회사의 광고 모델로 출연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이후 식품업계와 톱모델만 할 수 있다는 뷰티 광고까지 섭렵한 것은 물론, 전기 자동차 광고 모델로 발탁되는 등 광고 업계를 뜨겁게 달구는 블루칩으로 부상했다. 불과 두 달 만에 전속 계약 8건을 맺었으며 100건 이상의 협찬, 드라마 속의 연기자로 출연 등 광고 외적인 영역에서도 활약하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번 비브스튜디오스와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의 협약을 통해 ‘로지’를 다양한 영역에서 더 자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브스튜디오스는 라이브 AR(증강 현실), XR(확장 현실) 등 실감 디지털 콘텐츠와 만달로리안 시리즈에서 사용한 차세대 영상 제작 기술인 버추얼 프로덕션으로도 유명하지만 최근에는 AI(인공지능) 디지털 휴먼 기술 연구 개발에도 힘써왔다. 비브스튜디오스가 개발한 AI 디지털 휴먼 기술과 언리얼 엔진 기술, 제작 노하우를 통해 더욱 미세한 표정 변화와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표현하는 것은 물론, 인공지능을 부여해 버추얼 캐릭터들을 실제 사람처럼 대화도 가능하도록 구현할 계획을 갖고 있다.

또한 로지가 등장하는 광고 및 영상 공간을 비브스튜디오스의 독자적인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 ‘VIT(ViveStudios Immersive Technology)’를 활용해 촬영할 계획이다. VIT는 버추얼 프로덕션 작업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른 실시간 그래픽을 대형 LED 월에 투사해 마치 현장에 있는 것 같은 장면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비브스튜디오스는 ‘VIT’를 활용한 버추얼 프로덕션으로 로지와 같은 가상 캐릭터를 단순히 버추얼 스튜디오에 구현하는 것을 넘어 실제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장면까지 카메라에 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 비브스튜디오스는 지난 2020 MAMA에서 BTS의 슈가를 3D로 스캔해 버추얼 프로덕션으로 시각화하는 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현재는 그것을 넘어 인공지능과 연결된 실사급 인물을 AR 촬영 환경 속에 시각화하기 위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추후 AR 글라스와 연동해 디지털 휴먼의 라이브 공연이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되는 대형 콘서트를 제작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업무협약 이후 비브스튜디오스는 첫 버추얼 인플루언서 ‘질주’를 선보일 계획이다. 독창적인 세계관과 캐릭터의 IP로 할리우드 메이저 제작사들을 제치고 해외 유명 영화제에서 수상한 바 있는 비브스튜디오스는 앞으로 선보일 비브스튜디오스 세계관 속 캐릭터 중 첫 번째로 ‘질주’를 선택했다. SF 세계관에 몸담고 있는 캐릭터답게 미래적인 분위기와 개성 있는 스타일을 매력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비브스튜디오스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질주의 다양한 활동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비브스튜디오스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더해져 디지털 휴먼 영역에 있어 로지의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는 것과 함께 새로운 수준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만들 계획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는 인공지능 기능이 추가된 아바타를 만날 수 있으며 미래에는 인공지능이 사람을 대체할 수 있는 수준의 기술로 발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백승엽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 대표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활동 영역을 넓혀가는 로지의 실험을 지켜보고 있다”며, “메타버스 안에서 로지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magnumvint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