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행성, 아이슬란드를 가다”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UX & Design

<북유럽을 그리다 7> 또 다른 행성, 아이슬란드를 가다”

Sunday Morning ⓒ SangwooCho

아이슬란드 공화국은 북유럽에 위치한 섬나라다. 그린란드의 남동쪽, 영국과 덴마크의 자치령인 페로 제도의 북서쪽에 위치한다. 이곳은 여전히 화산활동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빙하의 흐름 또한 활발하다.

이러한 지질학적 특징 덕분에 아이슬란드의 풍광은 마치 다른 행성에 와있는 듯한 특별함을 선사한다. 칠흑같이 까만 모래로 뒤덮인 해변과 푸른 빛이 감도는 장엄한 빙하, 끝도 없이 펼쳐진 포근한 이끼 숲, 밤하늘을 휘감는 오로라까지. 이처럼 대자연이 주는 감동은 그 어떤 여행지보다 강렬하다.

특히 여름에는 백야현상으로 종일 해가 지지 않기에 보다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고, 섬 곳곳에 온천수가 흐르기 때문에 다양한 온천 투어를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온천수가 흐르는 레이캬달루르(Reykjadalur) 강에서 하는 야외 온천은 한 번쯤 경험해볼 만하다.

수도인 레이캬비크에서 렌터카를 빌려 도심을 조금만 벗어나면 끝도 없이 펼쳐진 대자연 풍경을 마주하게 된다. 전혀 다른 색과 결을 가진 아이슬란드의 자연 덕분에 긴 시간 동안 운전해도 지루할 틈이 없다. 한국에서는 꽤 먼 여정이지만 꼭 한번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아, 수도인 레이캬비크에서 맛볼 수 있는 신선하고 푸짐한 생선요리는 덤이다.


아이슬란드 관광청: guidetoiceland.is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 공항: 101 Reykjavik, Iceland

Author
조상우

조상우

일러스트레이터. 현재 북유럽 스웨덴에서 산업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포토그래퍼, 작가, 저널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작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