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Brand

디아이매거진이 선정한 3월의 issue

MARKETING

‘괄도네넴띤’을 아시나요?

‘팔도비빔면(이하 비빔면)’이 ‘괄도네넴띤’으로 변신했다. 괄도네넴띤은 SNS 등에서 젊은 층이 많이 사용하는 신조어로 팔도비빔면을 의미한다. 멍멍이를 ‘댕댕이’로 표기하는 것과 같이 기존에 있던 단어를 비슷한 모양의 글자로 변형해 읽는 방식. 온라인 상에서 소비자들 사이에 재미로 쓰였던 단어와 팔도의 ‘색다른 즐거움’이란 슬로건이 부합해 실제 상품화로 이어졌다. 특히, 젊은 층과 보다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유행하는 뉴트로(Newtro) 스타일을 디자인에 적용한 점이 눈에 띈다.


UX

라이트브레인, UX 트렌드 리포트 BEST 100 특별판 발간.

UX 컨설팅 및 디자인 전문 기업 ㈜라이트브레인에서 UX 트렌드 리포트 특별판 ‘UX Discovery BEST 100’을 발간했다. 이번 특별호는 지금까지 발행된 1167건의 최신 UX 트렌드 중 발행 당시의 우수성, 해당 제품과 서비스의 주요 특징과 시사점이 어떤 의미와 속성을 지녔는지를 심도있게 검토해 BEST 100 사례를 선별·구성했다. 특별호 구독 신청은 라이트브레인 웹사이트(www.rightbrain.co.kr )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이후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MARKETING

코스트코를 담은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코스트코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를 공개했다. 코스트코는 2000년 국내에 들어온 후 18년 동안 삼성카드와 계약을 맺어 왔다. 그러나 올해 5월부터는 현대카드와 손을 잡고 새로운 시작을 할 예정이다. 이에 현대카드는 삼성카드와의 차별화를 위해 포인트 적립 혜택을 확대하고 제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코스트코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다가오는 5월 23일부터 코스트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현금과 현대카드로만 결제 가능하다.

BRAND

이마트 주차장의 놀라운 변신

이마트 점포 주차장이 새롭게 변신한다. 지난 2월 6일 이마트는 매장의 주차장을 단순 주차 공간이 아닌 전기차를 충전하고 셰어링 카를 빌릴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서울 이마트 성수점 등 5개 점포에 초급속 충전기를 설치하고 셰어링 카 업계 대표주자인 ‘딜카’, ‘쏘카’와 협업해 셰어링 카를 빌리고 반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수입차 중심 렌터카 서비스인 ‘마이슈 퍼카’ 서비스도 올해 안에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주차장이 이렇게 이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나 했겠는가.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