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구글 검색어 국내 1위 코로나19…n번방, 이태원 클래쓰도 순위권

코로나19, 미국 대선, 이태원 클라쓰, n번방, 박지선…

지난 9일, 구글코리아가 2020년 국내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 1위는 단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차지했고, 2위는 `미국 대선`이었다.

2020년 국내 검색어 종합 순위를 살펴보면 3위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은 ‘테슬라 주가’가 차지했다. 안타깝게도 갑작스레 우리 곁을 떠난 개그우먼 ‘박지선’도 검색어 9위로 나타나 팬들도 그의 영면을 함께 기린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이밖에, 조직적으로 아동 청소년 성착취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것이 알려지며 전 국민을 충격에 빠트린 ‘n번방’ 사건이 6위에 자리했고,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4위로 드라마/예능 검색어 중 유일하게 종합 순위에 오르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올해 글로벌 종합 검색어 순위에서는 국내 순위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관련 검색어가 눈에 띄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1위를 차지했고, ‘코로나바이러스 업데이트’, ‘코로나바이러스 증상’이 각각 7위와 8위로 순위에 들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원격 교육과 원격 근무가 뉴노멀로 자리잡으며 관련 도구도 순위에 올랐다. 화상 프로그램 ‘줌’이 4위에 자리했고, ‘구글 클래스룸’이 10위에 선정됐다.

드라마/예능 분야 국내 TOP 10도 눈길을 끈다. 동명의 웹툰을 기반으로 한 JTBC ‘이태원 클라쓰’가 많은 사랑을 받으며 1위로 선정되었다. 손예진과 현빈의 완벽한 로맨스 호흡으로 주목 받은 tvN ‘사랑의 불시착’이 2위, 영국 BBC 드라마 ‘닥터 포스터’를 리메이크한 JTBC ‘부부의 세계’가 3위에 올랐다.

TV 프로그램 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강세도 눈에 띄었다. 1년 만에 돌아온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의 ‘킹덤 시즌 2’가 7위에 올랐고, 청소년 성범죄를 조명하며 화제가 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이 8위에 안착했다.

2020년 게임 분야 국내 검색어는 리그 오브 레전드로 유명한 라이엇 게임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1인칭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가 1위를 차지했다. 출시 2년 만에 역주행에 성공한 인디 게임 ‘어몽 어스’가 2위에 올랐고, 국내 최장수 RPG 바람의 나라를 모바일 버전으로 재해석해 출시한 ‘바람의 나라: 연’이 3위를 기록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로 유명한 라이엇 게임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1인칭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가 1위를 차지했다. 출시 2년 만에 역주행에 성공한 인디 게임 ‘어몽 어스’가 2위에 올랐고, 국내 최장수 RPG 바람의 나라를 모바일 버전으로 재해석해 출시한 ‘바람의 나라: 연’이 3위로 나타났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pentabreed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