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민호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혁신적 성장 기대” 엘루오씨앤씨, 임직원 대상 AI 교육 시행

생성형 AI 실무 활용 노하우 공유… 임직원 AI 역량 및 프로젝트 수준 높일 것

DX 리딩 컨설턴시 엘루오씨앤씨가 지난 16~17일 양일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AI 리터러시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생성형 AI 사내 교육 현장 모습(자료=엘루오씨앤씨)

DX 리딩 컨설턴시 엘루오씨앤씨가 지난 16~17일 양일간 공덕 본사와 관악 지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AI 리터러시(Literacy·활용 능력)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엘루오씨앤씨의 기획자, 디자이너, 퍼블리셔, 개발자 등 IT 인재들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업무에 활용해 고객사와의 협업 프로젝트 수준을 한 차원 끌어 올리고 더욱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현재 마케팅컴퍼니 ‘슈퍼마켓’을 이끄는 박영민 대표는 이날 교육 진행을 맡아 오리콤, 이노션, 제일기획 등 여러 광고대행사를 거친 풍부한 경험과 생성형 AI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몰입도 높은 교육을 선보였다. 아울러 이번 교육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으로도 생중계돼 더 많은 임직원이 참석할 수 있도록 했다.

‘생성형 AI 이해’를 주제로 한 1부에서는 생성형 AI의 발전 배경부터 적용 범위와 가능성, 카테고리 별 AI 서비스를 소개했다. ‘생성형 AI 실무’를 주제로 이어진 2부에서는 프롬프트(Prompt·사용자가 AI에 제공하는 입력값) 작성 방법 및 생성형 AI를 활용한 다양한 실무 적용 방법을 시연했다. 이를 통해 엘루오씨앤씨 임직원은 AI 기술의 과업 적용에 대한 실효성을 이해하고, 향후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다.

최경은, 임혜연 엘루오씨앤씨 대표이사는 “우리에게 AI는 생존과도 같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우리 회사가 AI를 통해 더욱 혁신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교육에 참가한 이혜란 엘루오씨앤씨 기획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AI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업무에 AI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며 “AI 기술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엘루오씨앤씨는 임직원이 AI 기술을 실질적으로 활용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이벤트 또한 기획 중이다. 이 밖에도 올해 초 ‘인재경영센터’를 신설하고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임직원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편, 엘루오씨앤씨는 2005년 창립 이래 KT, 이마트, 이니스프리, 로레알코리아 등의 웹사이트, 모바일사이트, APP 등 디지털 서비스의 구축, 운영, 컨설팅, 디자인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국내 정상의 DX 리딩 컨설턴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