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인터넷에코어워드 2019’ 후보 등록 시작
‘인터넷에코어워드 2019’ 후보 공모를 7월 15일(월)까지 진행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협회장 고경곤)는 우수 인터넷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 향상 및 관련 산업분야 발전에 기여한 기업(단체) 및 개인(담당자)을 시상하는‘인터넷에코어워드 2019’ 후보 공모를 7월 15일(월)까지 진행한다.
올해로 개최 10회로 접어든‘인터넷에코어워드’는 인터넷 비즈니스 혁신, 기술 혁신, 서비스 혁신 및 사회 공헌 등을 통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기업(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 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기업과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인터넷 서비스 평가 시상식이자, 인터넷 전문가 페스티벌 행사이다.
‘인터넷에코어워드’는 각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하여, 비즈니스, 서비스, 기술, 사회 공헌 등 4개 부문 12개 평가 지표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올해의 각 분야별 대상 서비스들과 최고대상을 발표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시상식 행사를 중심으로 인터넷 서비스 구축 기술 및 디자인의 변화, 트렌드 미래 변화 방향 등을 전망하는 세미나 및 콘퍼런스 행사도 개최된다.
본 시상식은 현재 운영 중인 대국민 PC·모바일 서비스들의 활동과 인터넷 서비스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개인 및 기업(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내 최고 권위의 인터넷혁신대상 시상을 통해 영광스러운 명예와 공로를 인정받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인터넷에코어워드 2019’의 후보 공모는 오는 7월 15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http://www.i-award.or.kr/Eco)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수상자는 현직 유무선 인터넷 관련 분야 재직자 및 산·학·연 연구진 등 500여 명으로 구성된 인터넷에코 평가 위원단(전문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이 온라인 평가와 최고대상을 선정하는 PT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8월 22일(금)에 본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에코어워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신청 및 문의는 아이어워즈 위원회 사무국(02-874-8648, 이메일: donggreen@kipfa.or.kr)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