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2에서 성사된 퍼브매틱과 한국 게임 개발자와의 만남
퍼브매틱,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를 위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지스타 2022에 참가
프로그래매틱 광고 분야의 혁신을 이끄는 애드테크 기업인 퍼브매틱(PubMatic)이 지스타(G-STAR) 2022′ 행사에 참여한다고 10일 전했다.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 구축을 위한 발판
퍼브매틱은 자사 고객사가 여러 디바이스, 채널 및 광고 형식에 걸쳐 더욱 향상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술·알고리즘·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옴니채널 플랫폼로, 퍼브매틱은 한국에서는 강력한 모바일 역량을 가진 시장의 특성을 감안해 모바일 측면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 (BEXCO)에서 열리는 ‘지스타 (G-STAR) 2022’ 행사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 게임 회사들의 수익화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퍼브매틱은 글로벌 게임 산업 동향을 논의하는 지-컨퍼런스 2022를 후원하며 11월 18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가 글로벌 브랜드 광고비 지출 예산을 활용해 수익을 높이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단독 세션을 진행한다. 이 세션에서 퍼브매틱은 자사가 새롭게 출간한 ‘브랜드 광고 수익화 플레이북 (Brand Opportunity Playbook)’에서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들이 글로벌 브랜드 광고 지출 예산에 액세스해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과 관련된 인사이트를 참가자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퍼브매틱 한국 시장 사업개발 담당 정성호 이사와 그룹엠 코리아 (GroupM Korea)의 배준수 이사 (Head of Digital Investment)의 프레젠테이션 후, 퍼브매틱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마케팅 담당 에밀리 이리(Emily Yri) 이사의 사회로 패널 토의가 이어진다.
다채로운 콘텐츠와 혜택
퍼브매틱은 제2전시관 1층(벡스코: H-62)에서 행사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부스를 방문하는 게임업계 관계자와 퍼브매틱 및 퍼브매틱의 수익화 솔루션, 그리고 퍼브매틱이 어떻게 게임 앱 퍼블리셔들이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준비할 예정이다.
11월 17일 밤 아이언소스(ironSource), 리프트오프(Liftoff), 팽글(Pangle) 등 다른 협력사들과 함께 ‘심야 보물찾기 파티’라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 독특한 보물 찾기, 다양한 공연 및 이벤트, 특별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정성호 퍼브매틱 한국 시장 사업개발 담당 이사는 “코로나 19 팬더믹 이후 3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금년 이벤트에 한국을 비롯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많은 게임 팬들이 큰 기대를 보내고 있다. 금년 지스타에서 우리는 한국의 게임 커뮤니티 관계자와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부산이 세계 각지의 많은 해외 게임 개발자들이 한데 모이는 활기찬 허브 도시가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또한 이번 지스타에서 퍼브매틱의 수익화 솔루션을 게임 퍼블리셔 분들에게 소개할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 이사는 이어 “최근 퍼브매틱에서는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위한 새로운 플레이북인 브랜드 광고 수익화 플레이북을 출간했다. 이 플레이북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앱 퍼블리셔들이 인앱 광고 등에 대한 글로벌 브랜드 광고주들의 증진된 관심을 활용하여 어떻게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는 지 그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참가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위한 브랜드들의 광고비 지출 등을 배울 수 있으며 퍼블리셔 입장에서 이러한 광고비 지출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해결해야 하는 주요 과제에 대해 많은 이해와 지식을 얻게 될 것이다. 퍼브매틱이 마련하는 세션에 게임 퍼블리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곧 만나 뵙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퍼브매틱은 2019년 말부터 한국 퍼블리셔 및 앱 개발자와 협력을 시작했다. 한국 시장에서 셀 사이드 퍼블리셔, 앱 개발자, 게임 회사, DSP, 광고 대행사, 광고주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