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AI 어시스턴트로 협업 생산성 향상 돕는다
줌 AI 컴패니언 출시…유료 계정 사용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이하 줌)가 생성형 AI 어시스턴트 ‘줌 AI 컴패니언(Zoom AI Companion, 구 줌 IQ)’을 유료 계정 사용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줌 AI 컴패니언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사람과 사람과의 한계 없는 연결을 지원하고 ▲생산성 ▲업무능력 ▲팀워크 향상을 통한 성장이라는 줌의 비전을 강화한다. 향후 줌 고객은 ▲줌 미팅(Zoom Meetings) ▲팀 챗(Team Chat) ▲폰(Phone) ▲이메일(Email) ▲화이트보드(Whiteboard) 등 줌 플랫폼 전반에서 AI 컴패니언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지난 6월 줌의 생성형 AI 도입 후, 현재까지 수천 개의 기업이 팀 챗 작성 및 미팅 요약(Team Chat Compose and Meeting Summary) 무료 평가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AI 컴패니언의 출시를 시작으로 올 가을, 플랫폼 전반에 걸쳐 생성형 AI 제품을 대폭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스미타 하심(Smita Hashim) 줌 최고제품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는 “줌은 기업과 사람이 일상적인 업무에 생성형 AI의 장점을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줌 유료 사용자를 위한 AI 컴패니언의 무료 제공이 오늘날 우리가 직면한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