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고민 끝, 고객만족도 97% 달성한 워크데이
클라우드 기반 재무관리 솔루션 워크데이, 시스템 구축 전년 대비 40% 증가
기업용 인사·재무 클라우드 앱 선도 기업 워크데이는 기록적인 고객 시스템 구축을 실현해 성공적인 확장을 이룸과 동시에 업계 최고 수준인 97%의 고객만족도 점수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워크데이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사의 워크데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고객이 재무, 계획, HR 및 지출 관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과정에서 워크데이가 제공하는 지속적 파트너십을 반영했다.
전통적 ERP 시스템 경계를 뛰어넘는 솔루션
2021 회계년도(2020. 2. 1 ~ 2021. 1. 31)에 워크데이와 글로벌 파트너들은 1,800개 이상의 고객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또한 워크데이는 CFO 조직의 워크데이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신규 및 기존 고객의 워크데이 재무관리 솔루션 구축이 전년 대비 40% 증가했다고 밝혔다. 워크데이의 폭넓은 재무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전통적 ERP 시스템의 경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차원의 가시성과 제어력을 제공한다. 재무관리, 어댑티브 플래닝, 어카운팅 센터, 프리즘 애널리틱스, 전략적 소싱이 함께 구축되는 등 재무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전사 플래닝 및 분석을 위한 깊이 있고 포괄적인 솔루션을 확보할 수 있다.
최우선은 고객의 비즈니스 연속성
2020년 3월 워크데이는 팬데믹에 따른 국가별, 지역별 지시에 따라 세계적으로 거의 모든 시스템 구축 및 교육을 버추얼로 전환했다. 원천적으로 클라우드 플랫폼인 워크데이 버추얼 구축 프로세스은 단 며칠 만에 전환할 수 있다. 시스템 오픈 일정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 전 세계 고객을 지원할 수 있다. 산업, 지역을 막론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이뤄진 시스템 구축을 통해 500명 인원의 중견 기업부터 50만 명 이상의 글로벌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할 수 있다.
에밀리 맥에빌리(Emily McEvilly) 워크데이 최고 고객 책임자(Chief Customer Officer)는 “팬데믹이 시작될 때부터 우리는 고객의 시스템 구축 일정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워크데이는 민첩성과 회복력을 발휘해 준 고객들로부터 많은 영감을 받았다. 우리 고객들이 워크데이 내 고객을 지원하는 모든 팀의 노력을 인정해줘서 97%라는 고객만족도를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고객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