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브랜딩의 시대, 왜 유독 그 사람만 잘 나갈까
성공한 사람에게는 뭔가 끌리는 힘이 있다. 비즈니스 할 때 내면과 외면이 조화로운 호감형 이미지는 사회적 리더로서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데 빠질 수 없는 요소다. 이처럼 현대사회는 사람도 브랜드로 인식한다.
성공한 사람에게는 뭔가 끌리는 힘이 있다. 비즈니스 할 때 내면과 외면이 조화로운 호감형 이미지는 사회적 리더로서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데 빠질 수 없는 요소다. 이처럼 현대사회는 사람도 브랜드로 인식한다. 소비자 행동 원리에 브랜드 개념이 더해지며 한 개인도 상징체계를 갖춘 중요한 브랜드로 취급받는 ‘퍼스널 브랜드’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하지만 추상적인 개념인 이미지를 명확히 정의하기 어렵고, 나에게 맞는 퍼스널 이미지를 어떻게 브랜딩화해야 하는지 우리는 잘 알지 못한다.
셀프 브랜딩의 시대, 왜 유독 그 사람만 잘나갈까 궁금했다면 이 책을 펼쳐보자. 이 책은 자신의 이미지를 어떻게 브랜드화해야 하는지를, 나의 이미지를 프로페셔널하게 브랜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 속에서 당신은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데 진정한 ‘자기다움’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된다.
여러 분야에서 퍼스널 브랜드를 확고하게 구축한 사람은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다른 조직이나 사람들이 주목한다. 브랜드화되지 않은 일반인이 그들과의 격차를 좁히기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간극은 벌어질 뿐이다. 그렇다고 유독 잘 나가는 그 사람을 마냥 부러워하고만 있을 수는 없다. 자신만의 경쟁력과 잠재력을 담은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고 이 책은 조언한다.
한편, 저자 윤혜경은 퍼스널 이미지 브랜딩 강사이자 교수로, 이미지를 디자인하고 코칭 및 컨설팅하는 이미지 브랜딩 전문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