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더블유, 2019 웹어워드코리아 이노베이션대상 수상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전문 기업 브이더블유가 ‘2019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서비스 이노베이션대상을 수상했다.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전문 기업 브이더블유가 리뉴얼 구축한 CJ제일제당 웹사이트가 ‘2019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서비스 이노베이션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웹 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구축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인터넷전문가들의 온라인 평가를 통해 각 분야별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브이더블유는 글로벌 종합 식품/바이오 기업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및 R&D 강점을 최대한 살리고, 고객 관점과 브랜드 경험에서 설계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한 점을 인정 받아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CJ제일제당 웹사이트는 사업 및 브랜드 소개를 강화하여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였으며, K-Food 관련 콘텐츠를 통해 제품의 스토리를 전달하고 구매까지 연결하는 등 디지털 허브(Hub)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글로벌 웹사이트로 제작됐다.
브이더블유는 GREAT, GRAND, WIDE를 콘셉트로 설정하고, 레드 포인트 컬러를 통해 면보다는 라인에, 그리고 그 외 다양한 그래픽 요소에 사용함으로써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했고, 모바일 퍼스트 트렌드에 따라 모바일에서도 누구나 시원하게 잘 볼 수 있도록 빅타이포로 디자인해 가독성을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가독성과 시원한 느낌의 와이드 화면을 적용했으며, 가이드를 많이 쪼개지 않고 2분할 혹은 3분할로 사용해 군더더기 없는 느낌으로 표현했다.
한편 이번 수상에 대해 브이더블유는 “CJ그룹을 대표하는 CJ제일제당의 온라인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재정립한 CJ제일제당 온라인 사이트 리뉴얼은 좋은 경험이었다”라며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서비스 이노베이션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고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