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동욱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무더운 여름엔 실내 랜선 소통”… 스푼, 여름방학 이벤트 시작

글로벌 오디오 플랫폼 스푼의 여름 Z세대 정조준 캠페인

(사진=스푼)

글로벌 오디오 소셜 플랫폼 ‘스푼’이 여름방학 시즌을 맞이해 오디오로 소통하는 ‘안고독한 스푼 여름방학’ 이벤트를 7월 1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안고독한 스푼 여름방학’는 스푼의 대대적인 여름 Z세대 정조준 캠페인 ‘여름엔 스푼’의 일환이다. 이번 이벤트는 스푼 이용자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무더운 여름에 야외보다는 집에서, 편하게 오디오로 일상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고독하지 않은 여름방학을 보낸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참여는 Z세대가 익숙한 숏폼 콘텐츠 소통법으로 이루어진다. 스푼에 ‘나만의 안고독한 계정’을 생성한 다음, 여름방학을 보내는 순간을 담은 1분 길이의 오디오를 올리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 중인 친구의 오디오 캐스트를 듣고 댓글을 남기는 형식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스푼은 댓글을 가장 많이 남긴 이용자와 댓글을 가장 많이 받은 이용자 총 2명을 ‘안고독한 프로집콕러’로 선정해 LG전자의 이동형 스크린 ‘스탠바이미 고’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오디오 캐스트를 가장 많이 올린 3명과 스푼 Pick 중 추첨을 통한 2명, 총 5명에게는 일리 커피머신을 제공한다. 이외 나만의 안고독한 계정을 만들기만 해도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이 배달의민족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박수라 스푼라디오 마케팅팀 팀장은 “스푼의 주 이용자인 Z세대를 보면 익명성이 주는 적당한 거리감에서 편안함을 느끼며 더욱 솔직하고 활발하게 소통하는 편이다” 며 이용자에 대해 설명하며 “이러한 점에 착안, 무더운 여름방학 동안 스푼 이용자가 집 밖으로 나가지 않고서도 서로 연결되고 더욱 재미있는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해 보았다”라며 계획 의도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