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코퍼레이션,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서 2년 연속 수상 쾌거
지난해 퍼포먼스마케팅 금상, 마케팅테크 은상에 이어 올해 통합퍼포먼스 부문 대상 수상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매드코퍼레이션이 ‘2024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KODAF, Korea Digital Advertising Festival)’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디지털 광고산업의 혁신적인 성장과 디지털 광고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매드코퍼레인션은 지난해 퍼포먼스마케팅 금상, 마케팅테크 은상 2관왕에 이어 올해는 통합퍼포먼스 부문 대상 수상으로 연이어 우수한 성적을 냈다. 대상을 수상한 광고 캠페인은 LG유플러스의 ‘아이폰 16 예약 판매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이다.
당사는 단기간 진행되는 스팟성 캠페인 특성을 고려, 머신러닝 최적화 기간 없이 진성 유효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타이밍과 매체 설계에 주력했다. 또 빠르게 최종 구매 전환까지 달성하기 위해 소비자의 정보 탐색 기간을 단축시키고, 인지 후 즉각적인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메시지 발굴에 힘썼다.
그 결과 전작인 아이폰 15 예약 판매 캠페인 대비 높은 지표를 기록하며 우수한 성과를 이루었다. 시상식에서는 유효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메시지 전달로 머신러닝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호철 매드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캠페인 성과는 경험 많은 퍼포먼스 마케터들의 디테일한 전략과 이를 뒷받침하는 내부 솔루션, 크리에이티브가 결합된 노력의 결실이라 자부한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마케팅 영역에서 새로운 기준과 신선한 전략을 제시하며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과 디지털 광고 시장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