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보드, 신규 디자인 템플릿 카테고리 서비스 제공
망고보드, 현수막 / X배너 / 네임카드 등 신규 디자인 템플릿 카테고리 서비스 실시
쉬운 디자인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는 전통적인 디자인 형식인 현수막, 세로 배너, 네임카드 신규 카테고리를 서비스한다고 21일 밝혔다.
망고보드는 지금까지 인포그래픽, 카드 뉴스, 상세페이지, SNS, 포스터/전단, 프레젠테이션, 배너. 유튜브 썸네일 등의 SNS 콘텐츠와 동영상, 다이내믹 콘텐츠와 같은 최신 웹마케팅 트렌드에 맞는 템플릿을 제공해 왔다.
새로운 디자인 카테고리는 가성비 있는 일상생활 콘텐츠인 현수막과 좁은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세로 배너, 개성 있는 콘셉트로 나와 직업 등을 표현하는 네임카드로,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옥외광고 행사 이벤트 디자인까지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했다.
폰트를 도형화하는 아웃라인 깨기, RGB의 CMYK로 색상 변환 , 픽셀과 mm 상호 전환, 재단선과 안전선을 처리할 수 있는 슬라이드 여백 추가 등의 인쇄 기능 개발로, 사용자 작업물의 용도별 차이를 없애 파일 호환성을 높이고 출력의 안정성을 확보하였다.
또한, 이미지를 프레임에 넣어 디자인할 수 있는 이미지 프레임은 지금까지 정배율 확대만 가능하였으나 외부 프레임 및 내부 이미지까지 가로/세로 크기 비율 변경이 가능한 가변 이미지 프레임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디자인에서 많이 사용하는 선기능 업데이트를 통하여 선의 크기, 굵기 및 각도의 자유로운 조절, 선의 머리와 꼬리에 도형을 붙일 수 있도록 개발하여 사용성의 편리성과 다양성이 확대됐다.
한편 망고보드를 운영하고 있는 리아모어소프트 심재홍 대표는 “사용자의 증가와 함께 늘어나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망고보드 서비스의 핵심 경쟁력인 편집기 SW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