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I가 온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4서 모바일 AI 혁신 예고
국내 시각 1월 18일 오전 3시 발표 예정
삼성전자가 오는 1월 18일 오전 3시에 미국 새너제이에서 새로운 갤럭시 제품과 모바일 인공지능(AI) 혁신을 선보인다는 계획을 3일 발표했다.
새로운 삼성 갤럭시 제품은 ‘삼성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에서 선보여진다. 삼성전자는 상기 내용이 담긴 언팩 초대장을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에게 발송했다. 삼성전자가 초대장에서 주제로 제시한 것은 ‘모바일 인공지능의 새로운 시대 개막(Opening a New Era of Mobile AI)’이다.
실제로 그동안 삼성은 새롭게 선보일 갤럭시 제품이 첫 AI 폰이 될 것이라 여러 차례 예고해왔다. 작년 11월에는 자체 개발 생성형 AI ‘삼성 가우스’를 선보이며 새로운 제품이 실시간 통역 통화인 ‘AI 라이브 통역 콜’과 AI 사진 편집, 문서 요약 기능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 밝힌 바가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초대장을 발송하면서 “새로운 모바일 AI 경험과 무한한 가능성으로 가득한 갤럭시 AI와 삼성전자의 혁신을 직접 확신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갤럭시 언팩 2024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