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와이어링크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콘텐츠 혁신대상 수상
고객과의 원활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콘텐츠 품질개선, SK텔레콤 고객언어 안내서
SK텔레콤·와이어링크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콘텐츠 혁신대상 수상
SK텔레콤과 와이어링크가 지난 2018년 12월 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시상식에서 ‘콘텐츠 혁신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는 한 해 동안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이동통신 및 ICT 서비스 전반에서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온 SK텔레콤은 콘텐츠 품질 개선을 통한 고객과의 원활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인정받아 이번 콘텐츠 혁신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SK텔레콤은 고객에게 명확하고 친절하게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존의 콘텐츠를 정비하고, 최근 ‘SK텔레콤 고객언어 안내서’를 발행하는 등 콘텐츠 정비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콘텐츠 품질 개선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함을 물론,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 및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큰 효과가 있다. 또한, 콘텐츠 품질 분석을 통해 중복 운용 중인 콘텐츠를 제거하고 부족한 콘텐츠를 제시함으로써 기업의 콘텐츠 자원 관리의 효율성 증가 및 관리 비용의 절감 등이 가능할 것으로 평가된다.
SK텔레콤의 콘텐츠 품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한 와이어링크 박증우 이사는 “와이어링크 콘텐츠랩은 고객의 관점에서 클라이언트 기업의 메시지 전달 과정에서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기업과 고객을 신뢰로 연결하는 노력을 꾸준히 해 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기업과 소비자가 더 나은 삶을 누리는 데 이바지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에서는 인터넷 전문가,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300여 명의 평가 위원이 참여해 수상작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