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휩쓴 캠핑 열풍… 이렇게 시작해보자
클래스101이 소개하는 다채로운 캠핑 콘텐츠
추위가 잦아들고 따스한 봄이 시작되며, 봄 캠핑을 계획하는 캠핑족들이 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1 캠핑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0년 캠핑 이용자 수는 숙박 기준 총 523만명, 캠핑 산업 규모는 약 6조 3000억원에 달했다.
이처럼 캠핑이 새로운 아웃도어 취미로 인기를 끄는 가운데 MZ세대를 중심으로 캠핑 노하우부터 요리, 사진 및 영상 등 캠핑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이 캠핑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담은 클래스부터 공예, 요리 및 음료, 사진, 영상 등 캠핑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클래스를 소개한다.
■ 프로 캠퍼에게 배우는 캠핑 가이드… 따라 하면 나도 베테랑 캠퍼!
캠핑을 시작하려고 마음을 먹었지만 장비와 캠핑장 선택이 고민이라면 클래스101의 캠핑 노하우를 전하는 클래스를 참고해 보자. 베테랑 캠퍼들의 노하우는 물론 꼭 알아야 할 기본 정보까지 꼼꼼하게 알려줘 캠핑 가이드로 참고할 수 있다.
<무카캠핑이 알려주는 초보 캠퍼 종합 안내 가이드>는 캠핑을 350번 이상 경험한 크리에이터의 캠핑 노하우를 담은 클래스다. 베테랑 캠퍼가 전하는 캠핑의 매력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캠핑 스타일을 찾는 법, 초보 캠퍼에게 알맞은 장비 구매 법, 각 상황별 대처법 등 실전 캠핑에 필요한 내용만 담아 초보 캠퍼의 바이블로 제격이다.
생활모험가 블리의 <생활모험가의 ‘주말에 바로 떠나는 10분 캠핑’> 클래스에서는 캠핑의 기초 지식부터 캠핑 준비, 숨겨진 캠핑 명소 찾기 등 크리에이터만의 캠핑 꿀팁을 배울 수 있다. 계절별 캠핑의 특징과 준비가 필요한 내용 정리는 물론 실전 캠핑에서 꼭 필요한 텐트 설치까지 상세하게 알려주는 점이 특징이다.
■ 캠핑 요리부터 감성 소품까지… 나만의 색을 담은 캠핑 만드는 법
캠핑을 더욱 즐겁고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캠핑장에서 즐기는 요리와 감성 넘치는 다양한 소품이 아닐까. 자신만의 색이 담긴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캠핑장에서 즐기기 좋은 간편 요리 레시피 클래스와 직접 캠핑 소품을 제작해 볼 수 있는 공예 클래스를 추천한다.
마레제이의 <11년차 푸드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하는 감성 도시락 만들기>와 김지나의 <한 통에 담기는 다채로운 맛, 카페조말순과 함께 도시락을 만들어요> 클래스는 인증샷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야외 도시락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각 크리에이터만의 도시락을 싸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캠핑 소품을 만들 수 있는 클래스로는 와플목공방의 <현직 목수가 직접 가르쳐주는 목공! ‘캠핑편’>과 초록스튜디오의 <초보도 하루면 뚝딱! 나무와 가죽으로 로망이 실현되는 감성 캠핑 소품 만들기> 클래스가 있다. 캠핑의 로망인 감성 소품을 직접 만들어 캠핑장을 자신만의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 자연과 함께 하는 캠핑의 순간을 놓치지 않고 기록하는 사진•영상 스킬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을 사진과 영상으로 기록해 두는 것도 좋다. 하지만 카메라에 익숙하지 않아 지나가는 순간들을 담기 어려울까 걱정된다면, 관련 클래스를 참고해 사진과 영상 스킬을 익혀 보자.
스마트폰만으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촬영하고 싶다면 괴짜의 <스마트폰 카메라 300% 활용법 ‘기종 상관없이 DSLR 같은 풍경 사진 찍기’> 클래스를 추천한다.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한 상세한 이해를 바탕으로 담고 싶은 장면을 잘 촬영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류채우(류필)의 <일상을 동화처럼 표현하는 사진, 오직 아이폰으로만> 클래스에서는 촬영한 사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색감 보정 방법을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