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주희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MZ세대 최애캐, 잔망루피 IP 굿즈 보러 가자!

와디즈, 팬즈메이커 1호 ‘잔망루피’ IP제품 13종 첫 공개

– 30대 1 경쟁률 뚫은 7개 스타트업 제품 펀딩 출시
– 텐트부터 충전기까지 ‘비주얼 X 실용성’ 다 잡아
– 2호 메이플스토리, 3호 진로두꺼비 제품 연속 공개 예정
– 디즈니는 내달 9일까지 접수

도전하는 메이커들의 아이디어를 안은 톡톡 튀는 잔망루피 제품이 드디어 세상에 나왔다.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지난 7월 론칭한 IP(지식재산권) 프로그램 ‘팬즈메이커(FANZ MAKER)’의 첫번째 파트너 ‘잔망루피’ 편의 최종 라이선스 제품 13종을 공개하고, 28일부터 펀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와디즈X아이코닉스X스타트업 콜라보로
탄생한 팬즈메이커 1호 ‘잔망루피’

팬즈메이커(FANZ MAKER)는 와디즈가 IP파트너사와 손잡고 온라인에서 직접 메이커를 매칭, 제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캐릭터IP와 펀딩 플랫폼, 스타트업의 아이디어를 결합시킨 ‘3자 콜라보’ 방식으로 업계 전반에 신선함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와디즈와 아이코닉스는 30대 1의 치열한 경쟁률 속에 창의성, 기술력, 상품성, 유니크한 스토리를 평가해 총 7개 스타트업을 선발, 지난 세 달 여간 양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방면의 컨설팅을 제공해 왔다.

MZ세대 취향 저격한
잔망루피 IP제품 13종

최종 탄생한 제품은 총 13종으로, 비주얼과 실용성을 모두 잡았다. 잔망루피만의 캐릭터를 살린 ▲무선 충전기 ▲스노우볼 ▲미니어처 클레이 등 취미 DIY 키트부터, 간편히 휴대할 수 있는 ▲무선 고데기, 예비 캠핑러들을 위한 ▲원터치 텐트 ▲해먹 ▲테이블 등 캠핑 용품 6종 까지 MZ세대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한껏 반영했다. 연말에는 스페셜 아이템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제품 펀딩은 와디즈 웹사이트 및 앱을 통해 28일부터 진행되며, 성수동 오프라인 체험숍 ‘공간 와디즈’에서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와디즈 이인균 IP총괄이사는 “잔망루피 팬들의 취미, 캠핑, 여행을 함께할 재기발랄한 제품들을 팬즈메이커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인기 IP들과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을 위한 컨설팅 및 펀딩 프로그램을 운영해 상호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지속 가능한 캐릭터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팬즈메이커 잔망루피 편을 시작으로 2호 넥슨 메이플스토리, 3호 진로 두꺼비의 IP제품이 월별 펀딩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세계적 팬덤을 보유한 IP사 디즈니의 제품화 참여 신청을 1월 9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