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동욱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KB 마블 펀드, UI·UX 개편 단행… ‘고객중심 플랫폼’이 목표

(자료=KB증권)

최근 자사 앱 서비스 UI·UX 개선에 한창인 KB증권이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대표 MTS ‘KB M-able(마블)’ 내 펀드 상품정보 화면의 UI·UX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가장 먼저 KB증권은 고객이 펀드 상품의 주요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화했다. 신상·추천·랭킹·테마로 펀드 상품을 분류하고 다양한 유형의 상품 라인업 소개 화면을 구성했다. 또한, 시황에 맞는 신규 상품 소개 영역을 강화했고, ‘오늘의 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펀드 상품 안내 콘텐츠를 배치했다.

또한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펀드를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도 향상시켰다. 이런 개편을 통해 정확한 펀드명을 모르더라도 펀드 관련 키워드 검색을 통해 원하는 펀드를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KB 증권은 ‘My 펀드’ 화면 고도화를 통해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펀드를 자산별(국내외), 국가별로 분류한 투자 배분 현황 화면을 제공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펀드 운용현황을 점검하고 사후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신설했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이번 펀드 화면 개편은 고객 니즈에 적합한 펀드를 손쉽게 검색하고 가입 및 사후관리까지 가능한 고객 중심 금융상품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인 금융상품 투자를 위해 고객의 관점에서 더 나은 투자 환경과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