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준영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HR 플랫폼 리모트, 글로벌 구직자 매칭하는 ‘리크루트 AI’ 출시

이력서 등 심층 분석해 지원자 추천

글로벌 HR 플랫폼 리모트(Remote)가 글로벌 채용이 필요한 기업 고객을 위해 채용 니즈에 가장 적합한 구직자 풀을 제공하는 ‘리크루트 AI(Recruit AI)’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리모트는 전 세계 기업의 글로벌 채용과 직원 관리를 지원하는 HR 플랫폼 기업이다. 현재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4월 한국 시장에 정식 진출했다.

리크루트 AI는 기업의 인재상과 글로벌 구직자들의 희망 근무 조건을 세밀하게 분석해 매칭하는 매치스(Matches) 기능과 생성형 AI를 활용해 기업의 채용 공고 작성을 지원하는 기능을 포함한다.

이번 기능은 글로벌 채용이 낯선 인사 담당자도 폭넓은 인재 풀에서 빠르게 적합한 인재를 찾고, 성공적으로 글로벌 채용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생성형 AI가 채용 공고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지원한다. 또한, 채용 공고를 등록하고 나면, AI가 공고에 기술된 채용 조건과 지역별 채용 트렌드, 고용 적합도, 지원자 선호도 등을 분석해 단 몇 초 만에 적합한 글로벌 구직자 목록을 제공한다.

단순히 키워드를 바탕으로 구직자를 매칭하는 것이 아니라 지원자 이력서의 지원 동기와 원격 근무에 대한 선호도, 직무·경력 등 보유 기술 및 지역 채용 트렌드를 모두 고려해 가장 적합한 후보군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추천 구직자에 대한 기업의 면접 유무를 기반으로 매칭 적합도를 고도화한다.

리모트는 기업뿐 아니라 글로벌 취업을 고려하고 있는 구직자에게도 열린 기회를 제공한다. 리모트에 이력서를 등록한 10만 명 이상의 구직 희망자들은 직무·경력 및 다양한 선호 사항에 부합하는 글로벌 기업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이력서를 매치스에 공개하도록 수락하면 리크루트 AI를 통해 채용 공고를 등록한 기업에 이력서를 노출하고 기업으로부터 연락을 받을 수 있다.

최근 리모트가 10개국 4000명 이상의 인사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원격 근무와 글로벌 원격 채용이 전 세계 인재 부족 현상을 극복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격 채용은 원하는 직무와 경력에 부합하는 인재 풀을 전 세계 시장으로 넓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인재 풀 또한 매우 커져 이중 적합한 인재를 추려내는 것은 모든 기업들의 숙제가 됐다.

리모트는 리크루트 AI를 통해 전 세계 인재 풀 중에서 급여, 근무 조건, 직무 등 해당 기업에 가장 적합한 인재만을 선별해 제공하는 등 전 세계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더 큰 고용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욥 반더 부르트(Job van der Voort) 리모트 대표는 “글로벌 채용에는 여전히 기업이 혼자 해결할 수 없는 많은 제약이 존재하고 있다. 리크루트 AI는 글로벌 채용의 복잡성과 기업의 인력 수급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인재들에게는 기업과 연결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며 “국가 간 경계를 허물고 앞으로 글로벌 채용 시장이 더욱 활발하게 형성될 수 있도록 리모트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기업과 구직자 양측 모두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모트는 연내 리크루트 AI 기능을 확장하고, 앞으로 리모트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에 AI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기업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글로벌 채용과 관련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