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민호님의 아티클 더 보기

트렌드

애플, iOS 17.2 베타 출시… 무엇이 달라졌을까?

‘일기 앱부터 액션 버튼까지’ iOS 17.2 베타 총정리

iOS 17.1 발표가 얼마 지나지 않은 가운데, 애플이 지난 27일 iOS 17.2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애플은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올해 아이폰에 적용 예정인 기능 중 일부를 선적용했다. 해당 베타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신규 기능에는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자.

일기 앱

애플의 일기 앱(자료=the verge)

이번 베타 업데이트에는 지난 6월 WWDC에서 공개했던 ‘일기 앱’이 추가됐다. 일기 앱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일상과 활동을 기록할 수 있으며, 온 디바이스 머신 러닝을 통해 무엇을 쓸 것인지, 어떤 사진을 고르고 어떤 음악을 들을 것인지 등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이 메시지 연락처 키 확인

아이메세지의 연럭처 키 확인 기능(자료=9to5mac)

언론인, 인권 운동가, 정부 공무원과 같은 사람은 계속되는 디지털 위협에 시달리고 있다. 애플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들을 위해 ‘아이메시지 연락처 키 확인’이라는 보안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해당 기능으로 사용자는 메세지를 보내는 사람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의도한 사람에 한해서 메세지를 주고받고 있는지를 검증할 수 있다.

액션 버튼의 번역 기능 추가

액션 버튼에 추가된 번역 기능(자료=9to5mac)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 프로 15’ 시리즈에는 C타입 이외에도 큰 변화가 하나 있었는데, 바로 액션 버튼의 추가다. 액션 버튼을 통해 사용자는 해당 버튼을 자신의 편리에 따라 사용자화할 수 있다.

이번 베타 업데이트에는 아이폰 15 프로 사용자를 위해 액션 버튼에 번역 기능을 추가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별도의 과정 없이 손쉽게 두 언어 간 번역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콜라보레이티브 플레이리스트

이제 애플 뮤직에서 자신의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할 수 있다(자료=apple)

애플 뮤직 사용자에 한해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할 수 있는 업데이트도 추가됐다. 애플 뮤직의 ‘콜라보레이트 버튼’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플레이리스트에 친구 등 다른 사람을 초대할 수 있다.

애플 베타 소트프웨어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

이외에도 애플은 해당 베타 업데이트를 통해 좋아하는 음악을 모은 플레이리스트, 시계와 위젯의 추가 등 여러 기능과 함께 iOS 17 이후 일부 아이폰 15 유저가 겪은 느린 웹 속도와 지속적인 버퍼링 등의 와이파이 문제에 대한 수정 사항도 제공한다.

iOS 17.2 베타 업데이트를 희망할 경우 애플의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된다. 그러나 얼리어답터가 아니라면 검증된 iOS 17.2 정식 출시를 기다릴 것을 권장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