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 AWS 리인벤트 2024 참가
AI 기반 가상 의류 착장 서비스 ‘벨라’ 선뵌다
AI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가 이달 2일부터 6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AWS re:Invent 2024(이하 AWS 리인벤트)’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AWS 리인벤트는 매년 12월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행사다. 생성형 AI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에는 약 7만여 명의 글로벌 테크 기업 관계자와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옴니어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스타트업 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돼 K-SaaS 기업 대표로 참가 자격을 얻게 됐다. 이번 행사에서 이커머스 특화 AI 솔루션 ‘옴니커머스(OMNICOMMERCE)’를 소개하며,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기반 가상 의류 착장 서비스 ‘벨라-1.0 프리뷰(Vella-1.0 Preview, 이하 벨라)’를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벨라는 자연스러운 모델 포즈에 ▲플러스 사이즈∙슬림핏 등 여러 체형을 반영한 의상 ▲옷의 종류∙형태∙색상∙기장∙재질∙패턴∙그림자 등의 디테일 ▲단일상품부터 전신 코디네이션 및 레이어드 스타일링 ▲실내부터 야외까지의 다양한 촬영 환경을 반영해 별도 촬영 없이 모델의 제품 착용 컷을 섬세하게 합성, 구현해 주는 강점을 지녔다.
전재영 옴니어스 대표는 “생성형 AI가 주력인 이번 AWS 리인벤트에서 우리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더 나아가 세계를 무대로 옴니어스의 시장 경쟁력을 입증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