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마케팅 솔루션, 메타서 간단하게 쓴다
광고 문구 및 이미지 자동 생성… 한국 포함 일부 지역 우선 도입
메타가 기업용 생성형 AI 마케팅 도구를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기능은 ▲문구 자동 생성 ▲이미지 재가공 ▲배경 생성 등이다. 모두 메타 광고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
문구 자동 생성은 마케터가 하나의 광고 카피를 입력하면, 여러 버전의 문구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입력한 문구 중 핵심 내용을 파악해, 소구하고 싶은 소비자층에 따라 맞춤형 마케팅 문구를 제공한다.
이미지 재가공은 하나의 광고 소재를 피드, 릴스 등 메타 플랫폼 내 여러 지면의 화면 비율에 맞춰 수정하는 기능이다. 예컨대 가로형 이미지를 세로형 이미지로 바꿀 때는 AI가 상하 영역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해 이미지 비율을 새롭게 조정하는 식이다. 이를 통해 화면 비율에 따라 이미지를 새로 만들어야 했던 번거로움이 사라질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배경 생성은 배경 이미지를 자동으로 제작하는 기능이다. 제품이 포함된 사진을 업로드하면 제품과 어울리는 배경을 생성하는 기능으로, 다채로운 크리에이티브 소재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이번 기능은 지난 5월 일부 비즈니스 계정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AI 샌드박스’에 포함된 것으로, 이를 더욱 확대 지원해 기업의 비즈니스를 지원한다는 구상이다.
메타 관계자는 “AI 기술의 발전으로 마케팅 시장이 큰 변화를 맞이함에 따라, 메타 역시 디지털 마케팅 툴로서의 AI에 주목하고 있다”며, “메타 플랫폼을 활용하는 수많은 비즈니스가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