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관식님의 아티클 더 보기

트렌드

“51% 가능성, 그거면 충분합니다” 조종영 더피프티원 대표

고객 경험 내재화한 CX 그룹과 함께 미래를 향한 시너지 장착 완료

조종영 더피프티원 대표(사진=디지털 인사이트)

“반갑습니다. 조종영입니다.”

고객사도 인정하는 더피프티원의 책임감

<디지털 인사이트> 독자분들께 소개 좀 해주시죠. 많이 기다렸을 겁니다.

(사진=디지털 인사이트)

그중에서도 가장 자랑스러운 순간을 뽑자면요?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 더피프티원의 핵심 DNA

2011년 창업 당시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그 시절과 비교해 보면 요즘은 어떻습니까?

고객 경험 내재화한 CX 그룹과 함께 미래로의 시너지 장착 완료
더피프티원의 경쟁력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로비
더피프티원 업무 공간 중 한 곳. 쾌적한 비주얼과 공간감이 눈에 띈다.

CX 기업으로 진화하는 더피프티원의 행보

갈수록 고객 경험이 중요한 시대입니다. 더피프티원은 이를 위해 어떻게 준비하고 있습니까?

탕비실. 이곳에서 임직원은 휴식을 취하며 피로를 푼다.
작은 세미나를 열기도 하며 서로의 소통을 통해 업무의 능력을 한 단계 레벨업할 수 있는 공간이다.

기업적 변화와 트렌드가 갈수록 요동치는 시대입니다. 최근 더피프티원이 수행하는 프로젝트에선 어떠한 트렌드 요소를 반영하려 고심하는지요?

좌우명이나 인생 한 문장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도 그 말씀에 동의하는 게, 열심히 하는 건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성과를 낸다는 건 다른 의미니까요.

얘기를 나누다 보니, 외유내강이신 듯합니다. 겉으로는 한없이 느긋해 보여도 속마음은 전혀 그런 것 같지 않아요. 앞에서도 스스로를 워커홀릭이라 칭할 정도니 말입니다.

화제를 바꿔보겠습니다. 요즘 가장 큰 관심사는 무엇입니까?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 생태계의 파괴자로 지목되는 AI죠. 이를 위한 대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더피프티원은 이미 오래전부터 일정 업무도 AI를 통해 자동화를 진행 중입니다. 와이어프레임 생성과 시안용 이미지 제작 등은 이미 AI로 진행하고 있고, 그 과정에서 좋은 품질의 결과물을 빠르게 얻기 위해 집중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관련 프롬프트를 어떻게 잘 다루냐에 따라 품질의 향방이 달렸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 역시 시간이 지나면 누구나 쉽게 만들어낼 수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이제 저렴한 인건비에 이어 AI까지, 세상이 너무 버라이어티해졌어요. 이에 저희도 생성형 AI를 통한 프로젝트 품질 향상과 생산성 고취를 위한 프롬프트 생성 내재화를 진행 중입니다.

직원분들께 꼭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요?

이건 제가 얼마 전, 사내 행사 때 말했던 내용이기도 한데요. 우리 모두가 고객 경험 전문가였으면 한다는 거예요. 디지털 에이전시의 숙명이기도 한데, 저는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가 존재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지금처럼 사내 CX 그룹에 국한돼 있는 고객 경험 역량이 우리 사회 곳곳에 향기처럼 퍼져 살기 좋고 편리한 곳으로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어요. 그게 우리 회사의 존재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렇군요. 마지막으로 더피프티원은 대표님께 어떤 존재입니까?

당연히 ‘The Fiftyone is Life Itself(더피프티원은 삶, 그 자체)’죠. 늘 감사한 마음으로, 겸손한 마음으로, 진실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더피프티원이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저희 업을 제대로 이해하고, 충실히 이행하는 회사임을 꼭 기억해 주세요. 저희만의 전문성을 가시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임직원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건강하게, 오래 행복하게 보냅시다!

현대차N브랜드사이트리뉴얼
Brief. 현대N의 웹사이트의 리뉴얼을 통해 변치 않는 운전의 즐거움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겠다는 N브랜드의 철학을 공유하고 전 세계 N마니아의 축제인 N페스티발 정보 탐색과 커뮤니티 기능을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LG전자 글로벌 사이트 6차 구축
Brief. LG전자 Global 사이트의 D2C 커머스 전략의 일환으로 제품 구매 여정을 고도화하여 Direct Buying을 할 수 있는 기능과 One Step Checkout 기능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LG.com 글로벌 사이트의 UIUX 개선 및 39개국 44개의 사이트 리뉴얼을 수행하고 있다.
LG전자 한국 통합사이트 콘텐츠 전략제품 USP 제작
Brief. LG전자 공식 웹사이트의 전략 제품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이를 위해 마케팅 중요도가 높은 전략 제품에 대해 고객 친화적인 카피라이팅과 제품의 특장점을 충분히 부각하는 맞춤형 디자인으로 구매 욕구 증대와 제품 판매 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KBS 국회의원선거 웹페이지&영어 뉴스
Brief. 2024년 총선사이트를 구축해 선거 과정을 쉽고 편리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유권자들은 선거 시작 전, 중간 과정, 출구 조사, 최종 결과까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영어 뉴스 서비스를 구축해 글로벌 독자들에게 한국 사회의 주요 사건과 문화, 경제, 정치 등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