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2개의 트렌드’ 세미나 개최
AX 마케팅 기획부터 브리프 작성 방법까지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이 운영하는 AI트랜스포메이션 아카데미에서 오는 17일 ‘2025년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2개의 트렌드’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2025년은 소비심리 위축과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 마케팅 전략의 근본적 재정비가 필요한 해로 예상된다. 기술은 빠르게 진화하고, 소비자는 더 복잡해지는 가운데, 이번 세미나는 AI기반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팬덤 형성을 중심으로, 불황을 기회로 전환할 수 있는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첫 번째 세션은 ‘AI마케팅, 어떻게 시작하고 어디까지 활용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김형택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 대표가 강연한다. AI를 단순 도구가 아닌 마케팅 전략의 핵심으로 바라보며, 기업의 AI마케팅 활용 사례, 실행 준비 사항, 기획부터 효과 측정까지 실전 적용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브릿지 세션에서는 옥토퍼스코드 신타샤 이사가 ‘사람과 AI 모두를 움직이는 브리프 작성 방법’을 주제로 발표한다. 브리프는 더 이상 단순한 지시서가 아니라, 전략적 무기가 되어야 한다는 관점에서, 마케터의 실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AI브리프 활용 전략을 소개한다.
이어지는 두 번째 세션은 박찬우 왓이즈넥스트 대표가 ‘그렇게 해서는 팬덤을 얻을 수 없습니다!’를 주제로 브랜드 팬덤의 본질과 실전 전략을 공유한다. 불황 속에서도 브랜드 팬덤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팬덤의 시작과 팬 간의 연결, 브랜드 팬덤의 지속가능한 확장 방법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김형택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 대표는 “2025년, 마케터는 기술과 고객 사이에서 더 깊은 통찰이 요구된다”며 “AI와 팬덤이라는 두 축을 통해 마케팅의 본질을 되돌아보고, 불황을 이겨낼 수 있는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마케팅, 브랜딩, 디지털 실무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세미나는 아이파트너스 강의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