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신혜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마케팅

2019.04월 Book Review

세상에서 가장 잘나가는 브랜드, 가장 세속적인 마케터 스토리 엿보기

『 스타벅스 웨이 』
세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브랜드의 모든 것

조셉 미첼리 | 현대지성

여전히 잘 나가는 브랜드이기에 스타벅스에 관한 책은 계속해서 눈에 띈다. 스타벅스 웨이 역시 또 스타벅스 이야기?라는 궁금증에 살펴봤다, 스타벅스가 소비자에게 계속해서 어필될 수 있는 이유를 콕 집은 본문 문장을 보자마자 이끌리듯 구매했다. 목차에서도 빈번히 등장하는 단어인 ‘연결’, ‘관계’ 그리고 ‘스타벅스만의 콘텐츠’ 등 스타벅스만의 강점을 적확하게 담아냈기 때문이다. 매장 위치, 공간 구성 그리고 SNS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스타벅스만의 커뮤니케이션을 살펴보시길.

Editor’s comment
이번 투어에서는 카카오메이커스와 카카오프렌즈가 협업한 팝업 스토어를 담아봤습니다. 브랜드 이야기를 ‘공간’과 ‘캐릭터’로 전달하기까지 비하인드 스토리도 엿볼 수 있습니다.


『 그놈의 마케팅 』
저는 가장 세속적인 일을 하는 마케터입니다

신영웅 | 넥서스BIZ

‘공감형 스토리텔링’, ‘프로이직러’ 등 기자의 관심사 안에 드는 단어와 문장이 가득한 책 소개에 눈길이 간 이 책. 네이버 홍보실에서 서울시장의 뉴미디어 활동을 보좌하는 미디어 비서관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영역에서 마케팅을 업으로 하며 얻은 경험 그리고 느꼈던 생각들을 톡톡 튀는 문체로 담아냈다. 프롤로그 문장부터 리얼하게 풀어낸 경험담이 느껴진다. “엄청난, 획기적인 인사이트 따윈 없다. 다만 남다를 게 없었던 한 직장인이 남다르게 살아보기 위해 발악한 생존기를 엿보는 재미는 있을 것이다.”

Editor’s comment
‘마케팅’하면 나이키를 빼놓을 수 없겠죠. 이번 cause marketing를 통해 나이키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팬들에게 사랑받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