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20인이 꼽은 ‘Best 플랫폼’
20대 디지털 비즈니스 종사자 20인의 답변은 그야말로 각양 각색이었다. 그중에서 공통으로 언급된 플랫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본다.
① Youtube(www.youtube.com)
다양한 분야의 개인 유튜버 분들의 채널을 보면서 좀 더 정제되지 않은 날것의 형식 및 표현에서 참고할 만한 요소를 체크하는 편입니다.
손동휘 글랜스TV 엔터테인먼트 팀장
썸네일 이미지나 제목만 봐도 요즘 자주 쓰는 용어나 트렌드를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트렌드를 습득할 수 있죠.
윤선영 SM C&C 광고사업부문 CV3팀 플래너
같은 업계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은 시장 이슈를 파악하기에 용이해서 꾸준히 보는 편이에요. 특히 시청자들의 반응을 유심히 모니터링하고 있어요.
이남경 스테이션3 기업홍보팀 매니저
② Pinterest(www.pinterest.co.kr)
국내외의 다양한 디자인을 통틀어 볼 수 있고 원하는 디자인을 저장할 수 있는 pin 기능이 실무에서 큰 도움이 돼요
김민지 프레임아웃 UX Design Team 주임
디자이너는 트렌드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앞서 나아가 바라봐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러한 변화들을 핀터레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 같아요.
김유리 롯데쇼핑 e-커머스 엘롯데팀 사원
웹/앱 기획을 하기에 앞서 레이아웃을 이해하고 도움이 될 만한 화면을 공유 받을 수 있는 곳이에요.
황미란 글림 스트레이티지팀 사원
③ Medium(medium.com)
첫 글 발간을 위해 작가 신청을 하고 까다로운 검수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다른 플랫폼보다 신뢰도가 높아 구독하고 있습니다.
마광휘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B마트플랫폼팀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
인상 깊은 조언이나 정보들은 따로 노트에 적어두고 직접 적용해보기도 해요. 더 좋은 아이디어가 생길 때마다 추가해 두는 편이에요.
신재원 글림 Creative Team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