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준영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한국디지털광고협회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 양성 힘쓸 것”

제14회 정기총회 개최… 디지털 신기술 지원 계획 등 발표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14일 삼정호텔 아도니스홀에서 제14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사진=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14일 삼정호텔 아도니스홀에서 제14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114여 회원사가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사업 보고 및 2024년 사업계획 승인을 의결했다.

이날 한국디지털광고협회는 2024년도 핵심과제로 디지털 광고산업 글로벌 시장 진출, 디지털 광고 전문 인재 양성, 디지털 신기술(AI, CTV 등) 대응 전략을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한국디지털광고협회는 해외분과(가칭) 신설, 분과위원회 활성화, 디지털 광고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운영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목영도 한국디지털광고협회장은 “국내외 경기 침체와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상황 속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AI 활용 고도화, 글로벌 진출 등을 적극 모색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협회는 회원사들이 디지털 기술발전과 광고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산업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보다 체계적인 지원과 노력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디지털광고협회는 온라인광고대행분과, 퍼포먼스분과, 렙 및 플랫폼분과, 콘텐츠융합분과, 매체분과 등 디지털광고와 관련된 대표적인 회사들로 구성된 단체이며, 당 협회는 현재 154개 사가 가입돼 활동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