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성지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픽스 클래스로 발전하는 직원 역량, 동반 성장하는 인픽스

인픽스, 언택트 사내교육 프로그램 픽스클래스 운영

강남구 논현동(학동로 126)에 위치한 건물에는 언제나 분주하다.

국내 디지털 에이전시를 선도하는 미디어 컨버전스 기업 ‘인픽스는’ 연일 성장하고 있다. 그들은 단지 사업 규모의 성장이 기업의 성장이라 여기지 않는다. 기업은 물적 자본만으로 구성되는 것이 아닌, 인적 자원의 성장 또한 동반돼야 하기 때문이다.

픽스클래스는 직원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인픽스 노력의 결정체로, 임직원의 Reskilling을 위한 즉시형 교육으로. 내부 직원이 강사가 돼 진행하는 강의다. 학교·회사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체득한 인사이트를 강의로 제작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유한다. 성장하길 원하는 내부 직원이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되지 않고 수강할 수 있다.

▲그룹별 직무 필수 교육 ▲Re-skilling 교육 ▲직무별 업무 팁 교육 ▲직무별 튜토리얼 교육 등 카테고리가 있다. 인기 강좌로는 ‘Figma Master Course’ ‘After Effect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효과적인 제안서 작성법’ ‘사회 초년생을 위한 회사 생활 백서’ 등이 있고, 곧 ‘Protopie Master Course’ ‘SCSS를 활용해 CSS유틸리티 만들기’ ‘UI기획자 입장에서 바라보는 금융권 프로젝트 수행 과정 알아보기’ ‘일잘러의 기본 프레젠테이션 TIP’ 강의가 론칭 예정이다. 

기존 오프라인 강좌에서 온라인 강좌로 변경되며 자신의 직무에서 스페셜리스트적인 요소는 물론, 다른 직무 역량까지 넓힐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기획에 관심 있는 디자이너라면 기획 관련 강의를 들을 수도 있고, 퍼블리싱 강의를 수강하는 기획자도 있다.

박원식 인픽스 대표은 “세미나에서 시작된 기존 오프라인 교육에서 성장하길 원하는 직원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고, 시간·장소 제약 없이 수강하고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픽스 클래스’를 기획했다”며 “직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 생각하며, 항상 직원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있기에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제도와 좋은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인픽스는 그동안 금융・브랜드・쇼핑・공공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영역에서 사용자에게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했다. 이에 KB국민은행·우리은행 등 많은 기업이 그들과 협업을 진행하며 ‘아이어워즈 2021 대상’ ‘ICT AWARD KOREA 2021 통합 대상 3관왕’ 등 다수 공신력 있는 어워드에서 입상하며 우수성을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