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큐레이션, 250만개 무료 이미지 ‘걱정 없이 맘껏 쓰세요!’
– 100% 무료 이미지 250만개 보유, 매주 1000개 이상 이미지 업데이트
– 저작자 승인 없이 개인·기업 사용자 누구든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 200여개 전 세계 무료 이미지 사이트 큐레이션 및 제휴
▲250만개 이상의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프리큐레이션 웹사이트 화면.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250만개 이상의 고품질 무료 디지털 콘텐츠 (사진, 벡터, 일러스트 등)를 제공하는 프리큐레이션이 주목 받고 있다.
프리큐레이션은 클라우드소싱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무료 이미지 웹사이트로, 개인 또는 기업 사용자 누구든 저작권 걱정 없이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한 저작물을 한국어를 포함한 전세계 언어로 검색해 다운받을 수 있다.
기존 해외 무료 이미지 웹사이트의 대다수 저작물은 특정 국가의 언어로만 검색이 가능 하거나,전문화된 키워딩 작업이 되어 있지 않아 검색 정확도가 낮고, 유료 이미지에 비해 퀄리티가 현저히 떨어진다는 평이 많았으며, 주제 콘셉트에 대한 다양성이 부족했다.
뿐만 아니라 상업적 사용이 허락된 무료 라이선스 임에도 불구하고, 인물 초상권과 재산권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사용자가 안심하고 사용하기 어려웠다는 것이 해외 관련 매체 및 사진 커뮤니티의 공통된 지적이었다.
프리큐레이션은 개인 작가 및 자체 제작한 30만장의 콘텐츠 뿐만 아니라, Unsplash, Pixabay 등 200여개 해외 무료이미지 사이트의 인기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퀄리티와 다양성을 확보 하고, 이미지 검색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유료 이미지 사이트와 같은 높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해 이를 해결했다.
특히 스톡 이미지 활동 경험이 많은 전문 포토그래퍼들과의 협업을 통해 저작권 및 초상권이 해결된 한국 인물 중심의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제작, 배포함으로써 그동안 동양인이나 한국 관련 이미지를 찾는데 어려움이 많았던 국내 사용자의 불편을 해소했다.
또 셔터스톡과의 제휴 체결로 사용자가 찾지 못한 무료 이미지는 셔터스톡의 방대한 유료 이미지 풀에서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고,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와의 검색 제휴를 맺어 프리큐레이션의 검색 라이브러리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제이슨 박 프리큐레이션 대표는 “한국인의 저작권에 대한 인식과 무료 이미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그에 따른 접속 이나 문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현재 아카데미정글, 파워피티 라우더스와 같이 무료 저작물을 필요로 하는 국내 파트너들과 진행중인 제휴 프로그램 (무료 API, 검색 제휴 등)을 확대해 더 많은 사용자가 무료 이미지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리큐레이션의 제휴 프로그램은 개인, 기업 누구나 250만개 무료 이미지를 웹사이트에 쉽게 구축할 수 있는 무료 API, 무료 이미지 원본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팩과 뉴스레터, 제휴사 홈에 배너 형태로 설치할 수 있는 네비게이터 배너의 3가지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개인, 기업의 무료 이미지 상업적 사용, 라이선스 및 저작권 관련 문의는 네이버 블로그와 페이스북, 프리큐레이션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1:1 메신저 및 이메일을 통해 상담 가능하다.
- 프리큐레이션 홈페이지 www.freeqration.com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octolab
- 페이스북 facebook.com/freeqration
- 이메일 help@freeqrat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