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 패션업 임원 대상 AI세미나 성료… 마이셀프데이터 큰 관심
글로벌 패션 기업 AI 도입 사례 및 국내 기술 등 다양한 AI 기술 소개
‘펜타브리드’가 17일, 산업 분야별 AI세미나 확산의 일환으로 제일 먼저 패션산업연합회와 함께 패션분야 CEO를 위한 AI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펜타브리드는 패션산업협회와 올 상반기, 협회 주관의 AI 세미나를 계기로 패션 기업을 위한 AI 서비스와 AI 엔진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 세미나는 그간의 과정을 통해 접한 다양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 도입 사례 및 현재까지 개발된 AI 기술에 대한 현황을 공유하며 향후 패션 산업에 도입될 기술과 서비스를 전망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이번 세미나에는 특히, 펜타브리드의 AI 기술 파트너로 올해 국내 대기업들의 주목을 받아 다양한 AI 엔진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렛서’의 심규현 대표도 연사로 참여, 국내 기업들이 실제 도입 중인 기업용 AI 어시스턴트에 대한 소개와 향후 활용 방안에 대해 참석자들에게 전했다.
마지막 세션에는 펜타브리드가 현재 추진 중인 ‘마이데이터’ 중개 플랫폼 서비스 “마이셀프데이터(Myself Data)”를 활용해 AI 어시스턴트 도입 기업이 경쟁사와 신규 고객 데이터 확보 방안과 AI 예측 모델을 통한 새로운 고객을 확장 노하우까지 제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끌어냈다.
펜타브리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향후에도 다양한 산업 군별 AI 도입 사례에 기초한 도입 전략을 지속적으로 산업계에 알려 나갈 계획”이라며 “연초, 대규모 설명회를 통해 중소 중견 기업들도 부담 없이 도입 가능한 방안을 적극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