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준영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팀스파르타가 무박 2일 AI 해커톤을 개최하는 이유

15~16일 양일간 ‘AI와 100인의 용사들’ 해커톤 개최

IT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오는 15일부터 16일 양일간 무박 2일로 AI를 주제로 한 해커톤을 개최한다.

‘AI와 100인의 용사들’로 명명된 이번 해커톤은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 ‘케이브하우스’에서 열린다. 개발이나 AI 관련 지식 유무와 상관없이 직장인, 프리랜서, 1인 창업가 등 다양한 직군의 참가자들이 모여 AI를 활용해 직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한다.

이번 모집 공고는 “퇴근 시간을 놓친 OOO을 구하라”. 참가자들은 퇴근 시간을 놓친 마케터, 디자이너, CX매니저 등 다양한 직무를 위한 AI 서비스를 개발해야 한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이유에 대해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AI가 IT직군을 넘어 모든 직장인들에게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열어주는 새로운 도구로 인지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해커톤에는 약 7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렸으며, 팀스파르타는 만 20세 이상 성인 참가자 100명을 선발, 4인 1팀으로 구성된 25개의 팀을 구성했다.

참가자들은 행사 1일차 저녁부터 팀별 회의를 통해 AI 서비스 구현을 위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이후 익일 아침까지 본격적인 개발에 매진, 직장인들의 퇴근 시간을 앞당길 창의적인 AI 서비스 결과물을 내놓는다.

팀스파르타는 각 팀별 서비스 구현 및 발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팀부터 △AI특공대상 △불의 용사상 △평화의 용사상 등을 시상하고 상금과 수상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