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담당자 위한 팝업 열린다… 클라썸, ‘스파크 데이’ 개최
8일 서울 강남 팁스타운서… HR SaaS 최초 팝업 행사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이 오는 8일 서울시 강남구 팁스타운 팁스홀에서 HR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최초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개최한다.
클라썸은 인재 육성 분야(HRD) 올인원 솔루션이다. 삼성, LG, 현대 등 전 세계 32개국 1만1000여 개 기업, 기관, 대학에서 사용 중으로 집체교육, 이러닝, 멘토링, 타운홀, 챌린지 등에 활용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기업 인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클라썸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을 비롯, 인사 업무에 대한 고민과 인사이트를 나누는 세미나와 기업 간 네트워킹, 컨설팅이 마련된다.
세미나에는 SK그룹 사내 교육 플랫폼인 ‘마이써니(mySUNI)’ 전소영 RF가 연사로 나서 조직의 인공지능(AI) 사용 방법을 주제로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의 LLM(대규모 언어 모델) 활용법을 논의하고 회사별 맞춤 전략과 구체적인 적용 방법을 모색한다.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동료 인사담당자와 만나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선 이채린 클라썸 대표가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AI 러닝패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AI 러닝패스는 AI가 임직원의 상황과 커리어에 맞는 최적화된 학습 과정을 제안하는 서비스다.
이채린 클라썸 대표는 “클라썸이 브랜딩을 강화하고 인사 담당자들과 접점을 확대하는 한편, 실무에서 겪는 어려움 해결에 기여하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꾸준히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