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준영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차세대아이씨티융합센터, 공주시청에 ‘디지털 행정 게시판’ 납품 완료

변색, 환경 오염 등… 종이 게시판 문제점 해결

공주시가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 향상과 행정 투명성 제고를 위해 추진한 디지털 행정 혁신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됐다. 차세대아이씨티융합센터는 공주시청에 ‘스마트 고시‧공고 행정 게시판’을 납품,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공주시청 디지털 행정(고시·공고)게시판(사진=차세대아이씨티융합센터)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종이 게시판을 대체하고, 시민들에게 디지털 행정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차세대아이씨티융합센터는 고해상도 대형 스크린을 통해 가독성을 높이고, 실시간 정보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시민들이 최신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 행정 게시판은 종이 게시물의 훼손 및 변색 문제를 해결하고, 종이 사용을 줄여 환경 보호에도 기여한다. 시청사 외부에 설치된 대형 디지털 스크린은 보행 중인 시민들도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하였으며,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24시간 정보 접근성이 보장되어 시민들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공주시청 디지털 행정(고시·공고)게시판(사진=차세대아이씨티융합센터)

공주시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행정게시판 도입은 시민 여러분의 일상 속에서 행정 정보를 더욱 가깝게 전달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혁신적인 디지털 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차세대아이씨티융합센터 관계자는 “공주시와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행정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 기술을 통해 시민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겠다”고 밝혔다.

공주시는 2023년부터 스마트 조직도, 스마트 회의실 안내 시스템, 스마트 행정 게시판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민원 서비스 도입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스마트 고시‧공고 행정 게시판’ 도입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차세대아이씨티융합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공주시는 향후 시민의 편의와 소통을 위해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디지털화해 나갈 계획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