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동욱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접근성 강화의 효과” 이마트24, 모바일 앱 UI·UX 개편 리뉴얼 1년만에 MAU 83% 증가해

고객 관점에서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마케팅 프로모션 시너지 높여

(사진=이마트24)

최근 운영에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이마트24가 지난해 3월 고객 사용성에 초첨을 맞춰 모바일 앱 개편 작업 결과, 리뉴얼 1년 만에 전년동기간 대비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83%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번 성과에 대해 고객 관점에서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시도했던 것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이에 더해 이마트24는 이달부터 ‘가독성’ ‘서비스 접근성’ ‘시각적 직관성’ 등에 초점을 맞춰 다시 한번 새로운 모습의 모바일 앱을 선보인다. 특히 이마트24는 이번 모바일 앱 UI·UX 개선작업을 통해 메인 행사가 노출되는 최상단 배너의 사이즈와 형태를 조정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모바일 앱에서 가장 이용 빈도가 높은 ‘보틀오더’ ‘예약픽업’ ‘바로배달’ ‘택배서비스’ 등 주요 서비스를 상단에 배치해 빠르고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핵심이 되는 행사와 상품만 선별 노출하여 주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활용도가 높지 않은 영역은 과감하게 제거했다.

한편 이번 이마트 24는 모바일 앱 개편을 기념해 ‘친구 추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15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이마트24 앱 회원이 비회원 친구를 초대해 가입시키면 가입자와 초대자 모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친구 초대는 이마트24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의 추천코드를 확인한 후, 이마트24 앱에 가입하지 않은 친구에게 공유하면 된다. 가입한 친구는 매장전용 3000원 할인쿠폰을 초대자는 친구가 가입할 때 마다 매장전용 1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방수미 플랫폼마케팅팀 팀장은 “모바일 앱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메인화면 디자인을 리뉴얼 해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는 등 새롭게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