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첫 걸음
노트폴리오, 기업과 연계해 실무 역량 갖춘 프로덕트 디자이너 양성 나선다
– 현직 UX, UI 전문가로 구성된 프리미엄 디자인 클래스 론칭
– 실제 기업 문제 해결 통한 실무 역량 습득에 초점 맞춘 교육 과정으로 차별화
국내 최대 포트폴리오 플랫폼 ‘노트폴리오(대표 김승환)’가 기업들과 연계해 실무 역량을 갖춘 프로덕트 디자이너 양성에 나선다.
노트폴리오는 11월 19일부터 14주 과정으로 프로덕트 디자이너 지망생을 위한 프리미엄 디자인 클래스 ‘노트폴리오 인증 프로덕트 디자이너 완성반’을 선보인다.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총체적인 경험을 디자인하는 전문가로, 제품의 비즈니스 정의부터 문제점 발견 및 해결 방법의 구체화에 이르기까지 제품 전체 여정에 관여하는 주목받는 직무다.
기존의 디자인 분야는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에 취중된 디자인 학원 교육 위주로, 프로덕트 디자인과 관련된 전문적인 지식의 습득이나 실무적인 경험을 쌓기 위한 커리큘럼은 미비했다. 노트폴리오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와 함께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론칭, 프로덕트 디자이너 전문 교육은 물론, 교육과 실제 업무간의 간극 좁히기에 나선다.
노트폴리오의 프리미엄 디자인 클래스 ‘프로덕트 디자이너 완성반’은 총 14주의 온라인 코스로 진행된다. 현직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UX 리서처 및 프로덕트 디자이너 등 전문가가 직접 강사로 참여한다. 이 강의는 수강생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실무 기반의 팀 프로젝트 수행과 실제 기업 연계 과제 해결에 주안점을 두고 구성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참가자는 기초이론부터 스킬, 방법론의 학습은 물론 실제 결과물 도출까지 프로덕트 디자인과 관련된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전 과정 동안 수강생 커뮤니티를 통해 강사들의 상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클래스 종료 후에는 참가자 전원에게 노트폴리오가 인증하는 디지털 수료증을 발행한다. 우수 수강생으로 선정된 수료자는 강사 특별 추천서도 별도로 이력에 활용할 수 있다. 현재 노트폴리오 웹사이트에서 얼리버드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노트폴리오 송진석 이사는 “기업과 연계해 실제 서비스가 겪고 있는 문제를 참가자가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철저한 실무 기반 강의”라며 “UX 리서치부터 UI시각화에 이르기까지 프로덕트 디자인의 전 과정을 경험하고 실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